청소년스포츠한마당 온라인 공모전

양형모 기자 입력 2021-08-05 05:30수정 2021-08-05 05:3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체육회가 주최하는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 포스터.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한 팀을 이뤄 참가하는 대회로 ‘코로나19를 이겨내는 건강한 청소년 스포츠’가 주제다. 사진제공|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 UCC·수기·그림 등 11월30일까지 개최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11월 30일까지 UCC, 수기, 그림 공모전을 온라인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를 이겨내는 건강한 청소년 스포츠’라는 주제로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참가하는 ‘청소년스포츠한마당’을 홍보하는 한편, 청소년들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청소년체육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U-12(초등학생), U-15(중학생), U-18(고등학생), 일반까지 소속에 상관없이 청소년스포츠한마당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기 참가 경험, 관람 소감, 참가 학생 지도 경험 등 청소년스포츠한마당 경기와 관련된 경험을 UCC, 수기, 그림 부문 중 선택해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출품작은 직접 제작한 순수 창작품이자 국내외 미발표작이어야 한다.

주요기사
대한체육회는 별도 심사단을 구성해 작품의 창의성, 주제의 명확성, 작품제작 의도 등에 비중을 두고 심사할 계획이다. 심사결과는 12월 중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부문별 우수작에 대해 대한체육회장 명의의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며 입상작은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 홈페이지 및 대한체육회 청소년체육부 SNS에 전시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