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들, 김수현 ‘그대 한 사람’ 리메이크…웹툰 OST 가창

뉴스1 입력 2021-07-28 08:31수정 2021-07-28 08:3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산들/WM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가수 산들이 거미에 이어 ‘낮에 뜨는 달’ 두 번째 OST를 부른다.

28일 툰 스튜디오는 “산들이 가창자로 참여한 네이버웹툰 ‘낮에 뜨는 달’ 두 번째 OST ‘그대 한 사람’은 오는 8월3일 발매된다”라고 밝혔다.

‘낮에 뜨는 달’은 지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연재된 헤윰 작가의 인기 시대극 웹툰으로 지난 20일 거미가 부른 첫 번째 OST ‘지금 말해볼게요’가 공개댔다. ‘OST 퀸’ 거미에 이어 신흥 OST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산들이 ‘낮에 뜨는 달’ 두 번째 OST ‘그대 한 사람’을 통해 또 한번 ‘무공해 발라더’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대 한 사람’은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주인공 김수현이 직접 가창한 OST를 산들이 리메이크한 버전이다. 로맨스 시대극 특유의 분위기를 이어가면서도 산들은 ‘낮에 뜨는 달’ 속 리타를 향한 남자 주인공 도하의 간절한 마음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했다.

주요기사
특히 산들은 지난해 7월 발매한 다음웹툰 ‘취향저격 그녀’의 OST ‘취기를 빌려’, 올해 4월 ‘리본 프로젝트’로 선보인 ‘모어 댄 워즈’(More Than Words) 이후 또 한번 리메이크 컬래버레이션 음원으로 만나게 됐다. 산들의 청량하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그대 한 사람’에는 어떻게 담겼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7억뷰를 기록 중인 ‘낮에 뜨는 달’은 대가야가 멸망하는 시점과 현재를 오가며 1500년 간 얽히고설킨 두 남녀의 애절하고도 서늘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스터디그룹’, ‘한림체육관’, 다음웹툰 ‘취향저격 그녀’, ‘바니와 오빠들’ 등의 작품에 이어 툰 스튜디오가 OST 제작을 맡았다.

산들이 가창한 ‘낮에 뜨는 달’의 두 번째 OST ‘그대 한 사람’은 오는 8월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서울=뉴스1)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