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최중심 하이엔드 복합문화단지,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 7월 분양 예정

  • 동아경제
  • 입력 2021년 6월 24일 08시 30분


코멘트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 투시도. 제공=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 투시도. 제공=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지상 49층 전용 165~187㎡ 총 160실 규모의 생활숙박시설 공급

현대엔지니어링은 7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1416번지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다.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사업의 첫 주자로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은 지하 7층~지상 49층, 전용면적 165~187㎡ 총 160실 규모의 하이엔드급 생활숙박시설로 공급될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숙박시설, 판매시설, 문화∙집회시설 등을 갖춘 하이엔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며, 49층의 건물로 지어져 청주의 새로운 스카이라인을 형성할 전망이다. 또한,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사업 부지에는 공동주택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주상복합 건물도 함께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은 청주시 최중심에 들어서는 만큼 완벽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우선, 1층에 버스터미널이 조성돼 광역 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충북선 청주역과 KTX 오송역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차량으로는 경부고속도로 청주IC,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청주 제2순환로 및 36번국도를 통해 청주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2022년 12월 개통 예정인 흥덕 하이패스IC를 통해 더욱 편리한 광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복합 쇼핑몰에는 F&B 기능이 강화된 현대시티아울렛과 청주 최초 MX관을 갖춘 메가박스가 입점 예정이며, 휴식∙문화공간도 함께 들어서 편리한 쇼핑, 문화, 여가 생활을 함께 즐길수 있는 복합문화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 탄생할 예정이다. 아울러 바로 인접한 메가폴리스(롯데마트 등), NC백화점 등 상권과 연계하여 청주 최대 상권으로 발돋음 할 전망이다.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NC백화점, 롯데아울렛 등의 대형 쇼핑시설과 충북대학교병원, 하나병원, 청주현대병원, 가경동행정복지센터, 가경동우체국 등의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부모산, 풍년골공원, 발산공원, 경산공원 등이 가까워 주변환경이 쾌적하며, 풍광초, 서원중, 충북사대부설중∙고, 청주외고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출퇴근 여건도 우수하다. SK하이닉스, LG화학, LG전자, LS산전, SPC삼립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를 비롯해 셀트리온, 녹십자 등이 자리한 오창산업단지가 차량 10분 거리다.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 오송2생명과학첨단산업단지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은 청주시에서 선보이는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라는 점에서도 관심이 높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단지를 브랜드에 걸맞은 하이엔드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단지에는 호텔식 로비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커뮤니티 시설과 호텔식 서비스도 도입해 눈길을 끈다. 단지 최상층인 49층에는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파티연회룸, 옥외 스파&사우나, 피트니스센터, GX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조식서비스, 크린케어 서비스, 버틀러 서비스, 카케어 서비스와 같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내부 공간에는 오픈 발코니를 설계해 내부에서도 탁 트인 조망과 일조권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에어샤워 게이트 및 현관 에어샤워시스템 등 청정시스템도 설치해 쾌적한 실내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하이엔드 라이프를 위한 프라이빗 엘리베이터 홀과 실당 2.4대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 2.5~2.6m의 광폭 주차장을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은 프리미엄을 넘어서 고품격 프레스티지를 추구하는 생활숙박시설로 그동안 청주에서 볼 수 없었던 하이엔드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대규모 복합개발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청주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생활숙박시설은 비교적 규제에서도 자유로운 편이다. 청약 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전국 청약이 가능하며, 조정대상지역과 무관하게 전매가 자유롭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의 분양홍보관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터미널사거리 옆)에 들어서며, 100%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4년 하반기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