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MTV 최중심 입지에 복합스트리트몰 ‘시화MTV 보니타가’ 공급

동아경제 입력 2021-06-17 15:13수정 2021-06-17 15:17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시화MTV 보니타가 투시도
신개념 복합단지로 떠오르고 있는 경기 시흥시 소재 ‘시화MTV(시화멀티테크노밸리)’의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시화MTV 보니타가’가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시화MTV는 지식기반의 첨단·벤처업종이 들어서는 산업단지와 관광·휴양·레저 등 여가를 담당하는 상업단지가 결합된 복합산업단지다. 2010년에 계획이 승인돼 본격적으로 개발에 들어갔고, 지난해 9월 7차 지역 준공까지 마쳤다.

‘시화MTV 보니타가’는 시흥시 정왕동 시화MTV 스트리트몰2 위치에 들어서는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복합스트리트쇼핑몰이다. 연간 35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예상되는 웨이브파크 바로 앞 입지다.

현대종합설계건축사사무소가 설계에 참여해 딥다이빙풀, 인피니티풀, 아쿠아스파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 시설들을 조성하며, 지에이건설이 다양한 어트랙션들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스타일 디자인을 더해 유럽 해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테마 스트리트몰 시공에 나선다.

주요기사
분양 관계자는 "‘시화MTV 보니타가’는 시화MTV 내 주거 인구 10만여 명과 40만여 명으로 추정되는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며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인접 지역에서 차량으로 이동 시 30분~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 대부도 관광객을 포함한 대규모 광역 수요 또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사업지는 시화호 주변을 따라 조성된 시화나래둘레길과 인접해 위치하고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기반 시설 공사도 진행 중에 있다. 실제로 이 구간이 개통되면 시화MTV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인근에 평택시흥 고속도로 남안산IC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연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오이도역이 가깝고 추후 오이도 연결선 트램(예정)과 신안산선 복선전철(예정)이 개통하면 교통여건은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분양홍보관 및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에 들어선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 범양빌딩, 인천 연수구 송도동 더샵트리플타워 웨스트, 경기 시흥시 거북섬4길 퍼스트프라자 등에서 거점 홍보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