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동산신탁, 당진 ‘포레스티안’ 홍보관 오늘(11일) 오픈

  • 동아경제
  • 입력 2021년 6월 11일 10시 00분


코멘트
당진 ‘포레스티안’  투시도
당진 ‘포레스티안’ 투시도
6월 14~15일 청약 접수, 16일 당첨자 발표, 17~18일 계약 진행

KB부동산신탁은 오늘(11일) 충청남도 당진시 수청지구 중심상업 1-1블록에 공급하는 생활형 숙박시설 ‘포레스티안’의 분양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포레스티안’은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생활형 숙박시설 전용 23~28㎡ 244실과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분양일정은 오는 14~15일 청약 접수를 하며, 16일 당첨자 발표, 17~18일 계약을 실시한다. 청약 접수는 ‘포레스티안’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포레스티안’은 생활형 숙박시설로 청약 통장이 필요없고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다. 또 개별등기가 가능하고, 주택이 아닌 숙박시설로 분류돼 전매가 자유롭다. 종합부동산세나 양도소득세 중과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분양을 받게 되면 위탁사를 통해 장기 및 단기 임대로 수익을 낼 수 있고, 호텔∙콘도미니엄처럼 숙박시설로 운영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 단지는 ‘핸디즈’와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했다. 객실 세팅부터 플랫폼 등록 및 예약, 수익 정산에 이르는 일체의 운영을 책임지고 있다.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한 수분양자들은 ‘핸디즈’가 운영하는 어반스테이 전지점의 연간 10박 무료 이용 혜택이 주어진다.

선호도 높은 소형 설계 선보여… 당진 시내 중심권인 수청지구에 자리 잡아

1~2인을 위한 맞춤형 소형 설계를 선보이며 가구나 가전이 풀옵션으로 배치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한다.

또 편의를 위해 IoT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수요자들의 선호도에 맞게 일부 세대는 복층형 설계로 구성되며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을 235개 공급할 예정이다. 지상 1~6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서며, 그 중 3~5층에는 병원 입점을 계획하고 있다.

포레스티안은 당진 지역 시내 중심권인 수청지구에 위치해 시내권의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고, 수청지구 일대는 당진시청 주변으로 대규모 택지 개발과 아파트가 들어서고 있다. 인근에 계성초, 원당초, 원당중, 호서중, 호서고 등 학교가 모여있고 인근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당진 문예의전당을 비롯해 수청지구 내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 대형공원인 계림공원이 맞닿아 있어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도보권에 당진 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다.

사업지가 위치한 당진은 동북아 물류 중심지로 대형 산업단지가 많은 많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현대제철, 동부제철, 동국제강과 석문국가산업단지 등 다수의 대기업과 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한다.

교통 호재도 있다. 서해안 복선전철인 합덕역이 조성 예정이다. 또 합덕역~석문국가산업단지를 잇는 석문산단 인입철도, 당진~안흥 간 산업철도, 당진~대산 간 횡단철도 등의 개발도 앞두고 있다. 개통이 완료되면 수도권 서부와 서해안 전역을 잇는 물류수송 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포레스티안’ 분양홍보관은 충청남도 당진시 수청동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 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