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주거형 오피스텔 10일까지 청약 접수

  • 동아경제
  • 입력 2021년 6월 9일 09시 00분


코멘트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투시도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투시도
주거형 오피스텔 1.5~2룸형 구성… 전용 45㎡ 132실
오피스텔 청약접수 6월 9~10일 … 16일 당첨자 발표

정부의 잇따른 규제정책으로 청약 시장은 뜨거워지고 있지만, 2030 ‘청포자’ 등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이 주거대안으로 주거형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청포자란 ‘청약을 포기한 자’를 줄인 말로, 청약 당첨이 어려워져 청약을 포기한 젊은 층을 가리킨다. 청약가점은 무주택 기간, 부양가족 수, 청약통장 가입 기간에 따라 점수가 산정이 되기 때문에 부양가족 수가 적은 신혼부부 등 젊은 수요자들에게 불리한 경우가 많다.

특히 최근 서울이나 수도권 인기지역에서 분양하는 아파트 청약 가점은 65점 이상이 돼야 당첨 안정권에 들어갈 수 있다. 실제 이달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의 경우 최저 당첨 가점은 69점이었다. 청약 가점 69점은 4인 가구가 무주택 기간과 청약통장 가입 기간을 최대로 충족해야 받을 수 있는 점수다.

반면,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어디서든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당첨 또한 추첨으로 진행된다. 최근에는 특화설계로 공간 효율성을 높이고 커뮤니티 시설이나 최첨단 시스템 등을 도입하며 중소형 아파트의 대체상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금강주택은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주거형 오피스텔의 청약을 오늘(9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분양한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아파트와 함께 조성되는 이 오피스텔은 동탄테크노밸리 중심 입지에 조성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 1개 동, 전용면적 45㎡ 132실 규모다.

오피스텔의 분양일정은 6월 9일과 10일 이틀간 청약홈을 통해 청약을 받으며, 당첨자는 16일에 발표된다. 계약은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청약통장 없이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화성시 거주자 20% 비율로 우선 배정된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으로 인정되며, 전매제한은 소유권 이전 등기 시 까지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동탄테크노밸리는 총면적 155만6000㎡ 규모로, 향후 첨단산업, 연구시설, 벤처기업 등 약 45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고, 20만여 명의 인구가 상주하는 산업클러스터로 개발될 전망이다.

오피스텔은 1.5룸형과 2룸형 구성되며, 테라스와 복층형 설계인 누다락(일부 실 제외)을 적용해 넉넉한 공간으로 공급될 예정이며, 지상 1층과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기흥 동탄IC가 인접해 있어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권, 분당권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동탄역도 가까워 SRT(수서발고속철도)를 통해 수서역까지 약 17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한편,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아파트는 지난달 1순위 청약에서 최고 경쟁률 281.31대 1을 기록하며 전 타입 마감된 바 있다.

모델하우스는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감염예방을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운영한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되는 사이버 모델하우스에서는 각 실별 특장점 및 입지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