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허벌라이프, 한국영양학회와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신진학자상’ 후원 MOU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5-07 13:54수정 2021-05-07 14: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허벌라이프-한국영양학회 MOU 체결식.
한국허벌라이프는 한국영양학회와 한국 영양학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후원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달 30일 서울시 강남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21 한국영양학회/한국식품영양과학회 공동 춘계심포지엄’ 현장에서 한국허벌라이프 정승욱 대표와 한국영양학회 이명숙 회장(성신여자 대학교)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이번 협약에 따라 향후 5년간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신진학자상’을 후원하고 안정적인 지원을 통해 학회의 전도유망한 학자 양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한국영양학회는 1967년 창립된 영양학 분야 대표 학술단체 중 하나로,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식생활 지침 제정과 개정을 비롯하여 영양학 발전과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학술 연구와 교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신진학자상’은 지난 2020년 ‘한국영양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신설된 것으로, 신진학자 발표 세션에서 최우수발표자로 선정된 선문대학교 식품과학과 이선혜 교수가 첫 번째로 수상했다. 학회는 매년 개최하는 학술대회에서 최우수 연구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차세대 글로벌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 ‘신진과학자특별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인프라를 보강한 바 있다.
한국허벌라이프-한국영양학회 MOU 체결식 단체 촬영.

이번 후원 외에도,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이서영 대외협력부 이사가 한국영양학회 2021년 산업체 부회장 중 한명으로 새롭게 위촉돼 전문성과 경륜을 바탕으로 학회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산학 업무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 기업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본사, 말레이시아 지사 등을 통해 미국영양학회(American Society for Nutrition)와 말레이시아 영양학회(Nutrition Society of Malaysia) 등 세계 각국의 영양학회와 활발한 연구 교류 및 협력 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허벌라이프 정승욱 대표이사는 “이번 후원은 한국허벌라이프가 글로벌 뉴트리션 선도 기업으로서 국내 젊고 유망한 학자들의 연구를 지원하여 한국 영양학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라며 “앞으로도 한국허벌라이프는 과학에 기반을 둔 뉴트리션 제품 및 영양학적 노하우를 기반으로 영양학 분야의 발전뿐만 아니라 국민 영양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