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진로·진학지도를 위해 ‘전문대학 진로진학지원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동아일보 입력 2021-04-26 16:52수정 2021-04-26 17:2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학생들 대상 입학 상담자료 등 지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직업교육 진학정보를 고3 수험생 및 학부모 등에게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전문대학 진로진학지원단’을 구성해 4월 24일 협의회 4층 회의실에서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원격 화상 방식으로 1차 오전 10시와 2차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전국 고교 진학지도교사·시·도교육청 장학사 및 전문대학 입학관계자 등 1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전문대학 진학지도 방향 주제로 개최됐다.

그동안 전문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전공과 진학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진학지원센터는 학생 및 전국의 고3 담임교사들에게 적기에 정확한 입학 정보를 제공하고자, 시·도교육청으로부터 추천받은 전국 155명의 고교 베테랑 진학교사를 중심으로 ‘2021년 전문대학 진로진학 지원단’을 발족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전문대학의 변화·발전 모습과 교육성과 등을 진학 지도교사에게 소개함으로써 전문대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2022학년도 전문대학 진로진학지도의 특징과 ‘전문대학 진로진학 지원단’ 역할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주요기사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진로진학지원단’은 전문대학 전공별 입학상담 안내 자료집, 수시 및 정시 입학정보 자료집 등 각종 전문대학 진학정보 자료집 발간과 ‘찾아가는 고교 설명회’ 특강지원, ‘오프라인 및 온라인 진학상담’, ‘전문대학 진로진학상담프로그램’ 고도화 작업 개선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올해는 COVID-19 속에 교사, 수험생 및 학부모가 다양한 방법으로 필요한 정보를 적기에 용이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적극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찾아가는 고교 방문설명회는 진학정보를 얻기 어려운 지역 고교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200여교에서 올해 500여 개로 확대 진행된다. 교사대상 설명회도 작년 25곳에서 올해 30여 곳으로 확대되며, 5월~8월까지 순회하여 전문대학 입학정보를 지역 대학의 입학관계자가 직접 안내할 예정이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남성희 회장은 “전문대학은 4차 산업혁명의 미래 수요를 예측한 선제적인 직업전환 교육, 산업이 요구하는 현장 맞춤형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전공을 찾아 당당한 전문 직업인으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진학 지도를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