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한국교육평가인증, 국어교육 학습 콘텐츠 공동연구 개발 협약 체결

동아일보 입력 2021-04-15 17:25수정 2021-04-15 17:27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원대학교 교양대학과 한국교육평가인증이 국어교육 학습 콘텐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개발 협약을 14일 수원대 미래혁신관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학생들의 국어능력 평가 및 실력 향상을 위한 콘텐츠 개발에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수원대학교 교양대 학장 김중신 교수는 국어교육학회장, 한국어교육학회장, 문화관광부 국어(문학) 정책심의위원을 역임하고 EBS 및 다수의 중고생 교과서를 집필한 국어교육 전문가다. 김중신 교수는 “수원대학교 교양대학은 21세기 다양한 사회적 변화의 흐름 속에서 창의적인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돼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조력을 갖추고 바른 인성을 겸비한 인재 교육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며 “한국교육평가인증과는 국어 교육의 미래를 함께하는 동반자로 함께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교육평가인증은 2018년에 설립된 국어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수능 트렌드와 평가원의 출제 원리를 충실히 반영한 실전 대비형 모의고사 ‘한수 모의고사’로 알려져 있다. 한국교육평가인증 부설 국어연구소는 국어국문학 전공 석박사급 연구원과 인문, 사회, 자연과학, 공학 등 영역별 전문 박사들로 구성, 국어교육 콘텐츠를 연구 및 제작하고 있다. 한국교육평가인증 이승호 대표는 “앞으로 수원대학교 교양대 학장 김중신 교수와 많은 협력을 통해 변화하는 교육 시장의 흐름에 맞는, 학생들을 위한 좋은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수원대학교와 한국교육평가인증은 이후 공동 연구를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체계적인 콘텐츠를 구축하고 문학과 독서 영역의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기사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