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커뮤니티&호텔식 서비스 특화… ‘롯데캐슬 드메르’ 17~18일 청약

동아경제 입력 2021-03-17 13:38수정 2021-03-17 14:0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북항 재개발사업지 D-3블록에 들어서는 ‘롯데캐슬 드메르’ 투시도.
부산항 영구 바다 조망(일부세대) 확보…최고 213m 초고층 랜드마크

코로나19로 ‘호캉스족’이 증가하면서 생활숙박시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바다 조망이 가능한 곳은 SNS에 오르내리면서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기도 한다.

바다와 인접한 생활숙박시설은 분양 시장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다. 실제로 경기도 시화MTV 거북섬에서 지난해 11월 분양한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는 최고 132.5대1, 평균 26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실내 커뮤니티 시설로 사우나, 레스토랑, 실내수영장 등을 갖출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고품격 커뮤니티와 호텔급서비스는 물론 부산항 인근 파노라마 조망을 갖춘 ‘롯데캐슬 드메르’가 17일~18일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부산항 재개발사업지 내 D-3블록에 공급하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59층, 2개동 규모이며, 전용면적 45~335㎡, 총 1,221실로 구성된다.

주요기사
‘롯데캐슬 드메르’는 최고 높이 213m의 초고층 랜드마크로 들어서면서 부산항 일대의 스카이라인을 새롭게 형성할 전망이다. 일부 타입은 부산항대교와 북항을 바라보는 등 영구적인 바다조망을 확보하는 한편, 일부 타입에서는 산과 도심 조망을 가능하도록 하는 등 다양한 파노라마 조망을 확보한다.

‘롯데캐슬 드메르’는 단지 내부 구성도 뛰어나다. 무엇보다 대부분의 호실이 중소형으로 구성돼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며, 발코니가 무상으로 시공될 계획이다. 하이브리드 쿡탑·음식물 탈수기·빌트인 세탁기·빌트인 콤비 냉장고·시스템 에어컨 등이 기본 적용된다.

지역 대표 브랜드인 ‘롯데캐슬’ 브랜드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에는 지상 3층과 51층에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설계해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숙박고객 전용 수영장을 비롯해 북카페, 클럽라운지,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다이닝, 키즈룸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들을 조성한다. 51층 커뮤니티시설에서 부산 바다 조망을 영구적으로 누릴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호텔식 서비스를 도입하여 쾌적하고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한 것도 특징이다. 컨시어지서비스를 비롯해, 조식서비스, 홈런드리, 홈플랜팅, 하우스키핑, 아이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수요자들의 차별화된 생활특성에 맞춰 퍼스널 트레이닝, 세차 서비스, 카 세어링, 펫 케어, 슈즈케어 등 라이프 서비스도 맞춤형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탁월한 입지조건도 강점이다. 부산 지하철 1호선 부산역과 초량역이 가까이 위치한 역세권 입지로 교통망이 우수하다. 게다가 북항 재개발지역과 도심을 연결하는 '씨베이파크선(C-Bay~Park, 트램)' 건설이 본격화됨에 따라 교통 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 인프라시설도 풍부하다. 여가 및 휴식, 문화 및 해양레저 활동을 위해 마리나와 오페라하우스 등 해양 레저시설은 물론 문화시설까지 속속 조성이 가시화되고 있다. 또 부산항 재개발 1단계 사업지 내 총 18만9,000㎡ 규모의 친수공원 조성 공사가 진행 중인 만큼 공사가 완료되면 단지 인근 해양문화공간에서 다양한 휴식과 여가활동까지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한편, ‘롯데캐슬 드메르’는 생활숙박시설로 청약 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다. 개별등기가 가능하고, 주택이 아닌 숙박시설로 분류돼 전매가 자유롭다. 대출 규제도 적용되지 않는다. 중도금(60%)은 무이자 혜택을 지원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다. 계약 후에도 1순위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 일정은 17~18일 청약 접수를 시작으로, 20일 당첨자발표를 거쳐 23일부터 27일까지 정당 계약이 진행된다.

청약 접수는 ‘롯데캐슬 드메르’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총 4개군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청약 신청을 위해서는 1군(45~46㎡), 2군(71㎡), 3군(90~91㎡)의 경우 100만원, 4군(314~335㎡) 500만원의 청약 신청금이 각각 필요하다. 또 각 군별 1건씩 청약 접수가 가능해, 1인 기준 최대 4건의 청약이 가능하다. 단 동일인이 동일군에 중복 청약은 할 수 없다.

견본전시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5년 8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