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결권 행사하세요”…삼성전자, 주주들에 전자투표 참여 독려

김현수기자 입력 2021-03-15 16:47수정 2021-03-15 16:52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삼성전자가 17일 열리는 제52기 정기주주총회를 앞두고, 주주들에게 온라인으로 의결권을행사할 수 있는 전자투표에 참여해 달라며 15일 독려에 나섰다. 200만 ‘동학개미’ 등 소액 주주가 늘어난 만큼 주주권 행사에 나서달라는 취지로 독려에 나선 것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주주들은 16일 오후 5시까지 전자투표를 통해 주총에 참석하지 않아도 사전에 각 의안에 대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전자투표 제도를 도입했다.

전자투표는 주주들이 주총 개최 일자나 장소 등 시간적·물리적 제약에 상관없이 쉽고 간편하게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주주들은 PC나 모바일 중 본인이 편한 방식으로 시스템에 접속해 주주 본인 확인 후 의안별 전자투표를 행사할 수 있다. 주주확인용 인증서로는 코스콤 증권거래용 인증서나 금용결제원 개인용도제한용 인증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주주들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주주총회를 온라인으로 중계한다. 온라인 중계 시청을 위해서는 사전 신청이 필요하며, 주주들은 신청사이트에서 전자투표 행사 기간과 같은 16일 오후 5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
김현수기자 kimhs@donga.com기자페이지 바로가기>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