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종합숙박·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20대 앱 이용자는 ‘로맨틱한 여행을 위한 숙소’를 기념일 선물 1위로 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숙소’를 택한 남성 응답자는 53%, 여성 응답자는 61%를 기록했다. 초콜릿이나 사탕(남 34%, 여 44%)보다 높은 수치다. 기념일 선물로 연인이 숙소를 예약했다면 남성(94%)과 여성(95%) 모두 대부분 ‘만족한다’고 답변해 선물로서 가치가 높게 나타났다.
여기어때는 “초콜릿이나 사탕 같은 일반적 선물보다 둘만의 뜻깊은 시간을 선호하는 추세가 반영된 것 같다”고 분석했다.
가장 선호하는 숙소 유형을 묻는 질문에 20대 남녀의 절반은 ’호텔·리조트‘(남 53%, 여 54%)를 선택했다. 남녀 응답자 모두 2위 ’펜션/풀빌라‘와 3위 ’모텔‘ 선호도 순위는 같았으나, 여성은 펜션·풀빌라(남 25%, 여 31%)를, 남성은 모텔(남 19%, 여 10%)의 선호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숙소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는 남녀 모두 ’위생과 청결‘(남 84%, 여 88%)이 가장 중요했다. 남성은 ’숙소가 제공하는 특별한 서비스‘(28%)를, 여성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자랑하고픈 인테리어‘(33%) 또한 주요 기준으로 삼았다.
이번 설문은 모바일리서치 오픈서베이를 활용해 지난 10~16일 진행됐다. 여기어때 이용자 총 2231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20대는 1410명이었다.
(서울=뉴스1)
“박범계 장관님 살려주십시오” 평검사가 올린 풍자글
“땅 샀는데 갑자기 신도시 지정된 것” LH투기 옹호한 변창흠
[이기홍 칼럼]코로나보다 집요한 정권 포퓰리즘… 퇴치 백신 나올까
춘천 간 이낙연 대표, 얼굴에 계란 테러 봉변[청계천 옆 사진관]
정상명-안대희-박영수… ‘윤석열의 사람들’ 관심
노무현 김근태 토론에 비친 巨與의 폭주와 무능[광화문에서/최우열]
Copyright by dong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