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는 23일 SK텔레콤이 보유한 와이번스 구단 지분 100%(보통주 100만주)를 1000억원에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마트는 “‘이마트 및 쓱닷컴(SSG.COM) 등 브랜드 파워 제고를 통한 시너지’, 그리고 ‘연계 마케팅, 야구관련 PL상품(자체 개발 상품) 개발 등으로 인한 고객 유입’을 위해 취득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신세계그룹은 KBO(한국야구위원회) 회원 가입 신청을 완료하고, 메이저리그 자유계약선수 신분인 추신수 선수와 연봉 27억원에 입단 계약을 체결했다.
추신수 선수는 연봉 가운데 10억원을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하기로 했다. 구체적 사회공헌활동 계획은 구단과 협의할 예정이다.
추 선수는 25일 오후 5시 35분 대한항공 KE032편을 통해 인천공항으로 귀국할 예정이다. 2주간 자가격리를 진행하며, 자가격리를 마친 뒤 곧바로 선수단에 합류할 계획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야구단 인수를 결정한 직후부터 추신수 선수의 영입을 원하는 인천 야구팬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왔고 야구단을 통해 영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 최종 입단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서울=뉴스1)
“국민을 아무리 개돼지로 안들…” 文캠프 출신 변호사 중수청 비판
‘尹 태도’ 지적한 정세균에…김경율 “삼권분립 엿바꿔 드셨나”
윤석열 “중수청 설치, 檢폐지 시도”… 3일 대구 방문해 추가메시지 낼듯
홍준표 “공수처 이어 중수청 설치? 文 수사 두려워서”
윤석열 “검수완박은 부패 판치게 하는 부패완판”
“투기와의 전쟁 文정부…정작 LH는 투기꾼 키웠다” 분노
Copyright by dong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