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도 ‘정인아 미안해’…한혜진·쌈디도 동참 “분노·슬픔”

뉴스1 입력 2021-01-04 00:32수정 2021-01-04 00:3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쌈디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지민, 배우 한혜진, 가수 사이먼디도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방탄소년단 지민은 3일 위버스(팬 커뮤니티 플랫폼)에 ‘정인아 미안해’ 해시태그 게시물을 올렸다. 다른 메시지는 덧붙이지 않았지만,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동참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더불어 한혜진도 이날 인스타그램에 “어젯밤 ‘그것이 알고 싶다’를 보는 내내 정말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인간이 어떻게 이렇게 악할 수 있는지! 어떻게 이렇게 작고 예쁜 아가를 처참하게 학대할 수 있었는지 분노와 슬픔에 쉽게 잠들 수 없었습니다”라며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그러면서 “오늘도 내내 정인이의 기사를 찾아보고 고통 속에 방치되었던 정인이를 생각하며 눈물을 흘리게 되네요. 아가야 미안해. 어른들이 지켜주지 못해서 정말 미안해. 하늘에서… 아픔 없는 곳에서 마음껏 먹고 마음껏 웃었으면 좋겠어”라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가수 사이먼도미닉(사이먼디)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그것이 알고싶다’ 영상과 진정서를 보낸 내용을 게재하며 챌린지에 힘을 실었다.

앞서 지난 2일 오후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정인이는 왜 죽었나’ 편을 방송했다. 방송에서는 생후 7개월 무렵 양부모에게 입양된 이후 271일 만에 하늘로 떠난 정인양 사망 사건을 다뤘다.

양부모의 학대가 의심되는 이번 사건으로 학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 안타까운 현실을 바꿔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이날 ‘그것이 알고 싶다’는 이같은 관심 제고를 위해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를 제안했다.

이에 방송 전후 많은 연예인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등을 통해 ‘정인아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방송인 김원효 심진화 부부, 가수 엄정화, 배우 황인영, 서효림, 한채아 등이 SNS에 관련 글을 게재했다.

(서울=뉴스1)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