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문화장터 ‘K-컬처 마켓’, 2020 한국문화축제 개최지별 특화 상품 풍성

  • 동아닷컴
  • 입력 2020년 11월 11일 10시 23분


코멘트

11월 한 달간 매일 1만 명 대상 최대 30% 할인 쿠폰 지급…지역 상인 활력 기대

대한민국 곳곳의 지역 특화 상품을 온라인에서 소개하는 ‘2020 한국문화축제 한류문화장터(K-컬처 마켓)’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류문화장터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김용락)이 개최하는 2020 한국문화축제(K-Culture Festival) 기간(10월 10일~11월 29일) 동안 인터파크에서 진행하며, 11월 한 달간 온라인 장보기를 지원한다.

11일 주최 측에 따르면 K-컬쳐 마켓에서는 한국문화축제의 배경이 되는 목포, 전주, 강릉, 안동 지역의 약 160개 업체 상품을 만날 수 있으며, 매일 1만 명에는 최대 30% 할인의 혜택을 담은 쿠폰을 발급한다. 할인 적용 상품으로는 각 지역의 먹을거리와 여행 꾸러미 상품(패키지 상품), 화장품 등이 있다.

그룹 슈퍼주니어의 이특과 신동이 특별전 홍보대사로 나설 예정이다. 이들은 인터파크TV에 출연해 한국의 먹을거리를 집중적으로 탐구하고 한식을 즐기는 자신만의 비법을 공유하고, 4개 도시의 풍미가 담긴 K-푸드를 재치 있게 소개다할 예정이다. 이특과 신동의 K-FOOD 특공대는 오는 20일 인터파크 모바일 앱에서 공개된다.

지역별 다양한 특화 상품은 놓칠 수 없는 볼거리다. 목포는 목포 앞바다에서 잡아 올린 조기, 민어 등 각종 해산물과 젓갈, 게장, 홍어회 등 이름난 목포9미를 판매하며, 목포 여행 시 이용 가능한 선상낚시 레저 이용권도 구매할 수 있다. 기차를 타고 목포로 떠나는 당일치기 여행상품과 해상케이블카 왕복권이 포함된 목포 시티투어 상품으로 한국문화축제의 도심 여행기인 ‘가(go)드림’에서 소개된 장소를 직접 방문해 볼 수도 있다.

한국 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고장, 전주에서는 지역의 특색을 담은 상품을 선보인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공예품 및 소품으로 카카오프렌즈 노리개, 역사 이야기를 담은 컬러링북, 멀티 액자 등의 상품을 소개하며 손수건과 방짜 유기, 나물, 조선시대 3대 명주이자 전주 향토 문화재인 전통 술 ‘이강주’ 등을 함께 판매한다. 이강주는 2020 청와대 설 선물로 선정되는 등 2030 소비자에게 이색 술로 사랑받고 있으며 국외 수출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 술을 알리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

바다와 커피,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강릉에서는 △강릉 커피빵 △커피과자 △강릉 쌀커피 △커피메밀쿠키 △강릉 커피잼 △커피스크럽세안제 등 ‘커피’를 소재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명태식해와 생감자 옹심이, 감자떡, 강릉 단오빵 등 강릉 여행의 별미인 먹거리도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강릉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라면 체험 배낚시 레저 상품과 여행상품을 둘러볼 수도 있다. 서울에서 버스나 KTX를 타고 오대산 월정사-바다부채길-안목커피거리로 떠나볼 수 있는 기회다.

안동에서는 명품 먹거리 대전을 펼친다. 안동찜닭, 간고등어, 안동소주 등 향토 먹거리 중 ‘빨간 식혜’는 단연 이색상품이다. 일반적인 식혜와 달리 무와 고춧가루로 시원하고 얼큰한 맛을 낸 빨간 식혜를 접할 기회다. 이외에 마, 간고등어, 안동찜닭, 경북사과, 1등급 한우, 상황버섯, 안동소주 등 명품 먹거리를 준비했으며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안동 명소 여행 상품도 준비됐다.

지역별 상품 외에도 국산 재료만을 사용해 우리나라 김치 명인이 만든 김치 등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한국 대표 먹거리, 화장품 등을 만날 수 있다. 지역의 우수 상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지역 소상공인과 우리 기업의 새로운 온라인 판로를 개척함으로써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지역 중소기업과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한국문화축제는 한류 콘텐츠와 함께 연관 산업 및 지역특화 문화의 성장을 위해 기획됐으며,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매주 일요일 밤 SBS 방송 채널과 유튜브 채널 ‘한국문화축제’, ‘스브스케이팝(KPOP)’을 통한 케이팝 공연, 매일 유튜브 채널 ‘한국문화축제’와 ‘SBS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지역관광 거점도시 여행기인 ‘가(go)드림’을 공개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문화축제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