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건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학원타운 교육설명회 개최

  • 동아경제
  • 입력 2020년 11월 10일 10시 24분


코멘트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항공조감도. 동문건설 제공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항공조감도. 동문건설 제공
동문건설, 와우지구 A1블록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분양 중

동문건설이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아파트에 유치하는 ‘강남 대치동 명문 학원타운’에 관한 교육설명회를 오는 14~15일 2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교육설명회는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견본주택에서 오는 14일 오후 2시와 15일 오후 2시에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한 예비입주자 중 50명 한정으로 소정의 사은품도 증정한다.

동문건설은 ㈜대치누리교육·㈜Play with Pen과 MOU(양해각서)를 체결해 입주민들에게 입주 이후 2년간 대치동의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비(수강료 50%)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동문건설에 따르면 ‘강남 대치동 명문 학원타운’은 교재, 시스템만 빌려오는 프랜차이즈 학원이 아니라 ㈜대치누리교육에서 직영하는 학원이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자녀를 대상으로, 저학년은 놀이학습 및 영어파닉스 등의 교육 프로그램, 고학년은 영어, 수학을 중심으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입주 시 중학교 3학년은 고등학교 교육까지 진행한다. 입주민 자녀 1명에 한하며, 정원 미달의 경우에만 2명 이상 수강이 가능하다. 수업 시간은 주당 과목별 4~5시간 수업하며, 강의실 사정을 고려해 최대한 많은 보충수업을 실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동문건설이 전남 광양시 와우지구 A1블록에 공급하는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지하 2층 지상 27층 15개 동 전용면적 84㎡ 1114가구의 대단지로 들어선다.

단지는 강남 대치동 명문 학원타운 유치뿐 아니라 와우지구 내 와우초등학교(가칭) 신설이 가시화되면서 ‘원스톱 학세권’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광양시에서 제출한 와우초등학교 설립 비용부담 동의안이 광양시의회로부터 승인을 받아서다. 이에 따라 광양시 등은 제반 행정 절차를 마무리 한 뒤, 2023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와우초등학교의 설립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단지 뒤로 가야산이 펼쳐져 있고, 앞에는 남해바다가 있는 배산임해 지형으로 고층에서는 산과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또 청암로, 백운로, 중마로 등을 통한 단지 진입이 쉽고, 이순신대교 및 남해고속도로를 이용, 인접 지역인 여수, 순천 등으로 접근성도 좋다. 중마지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는 물론 반경 2km 내 대형마트, 영화관, 병원 등이 있다.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신금일반산단, 광양국가산단, 성황일반산단 등이 가까워 출퇴근이 빠른 것도 강점이다. 특히 세계 굴지의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직원 수가 6400여 명이며, 관련업체 8000여 명을 합치면 포스코 광양제철소 관련 종사자만 1만5000명에 달한다.

여성 중심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평면은 4베이(Bay) 위주로 설계해 개방감과 공간감을 높였다. 또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와이드 주방과 디럭스 팬트리,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이 조성된다. 일부 타입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활용 가능한 알파룸도 마련된다.

실내는 물론 주차장 등 단지 곳곳에는 환기와 공기청정을 돕고 미세먼지 차단에 효과적인 동문 에어플러스(AIR PLUS) 시스템도 제공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센터, GX룸, 탁구장, 전 타석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사우나(남·여), 카페테리아, 키즈룸, 멀티룸,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이 있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지난 7월 분양 당시 명문 학원타운 유치가 이슈화되면서 1순위에서만 최고 104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며 “최근 와우초등학교 신설이 가시화되면서 일부 남아 있던 미계약 물량도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고 전했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견본주택은 광양시 중마중앙로에 있으며,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