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20?개최

  • 동아닷컴
  • 입력 2020년 11월 4일 17시 16분


코멘트

?지속가능한 혁신성장전략과 사회적책임경영? 전파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회장 박성현·이하 사경원)은 기업의 혁신성장전략과 사회적책임경영에 대한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해 4일 서울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다이아몬드룸에서 ʻ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20ʼ 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유튜브로 생중계 했다.

사경원에 따르면 ʻ지속가능한 혁신성장전략과 사회적책임경영ʼ을 주제로 연 이번 행사에서는 그동안 사회적책임경영과 경영품질활동에 앞장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과 기업인을 발굴·포상했다. 시상식 이후에는 주제에 따른 기조강연과 전문가의 특별강연을 통해 우리 기업의 대응전략과 그 실천방안을 제시하고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성현 사경원 회장은 올해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 사태로 인해 우리 경제가 1997년 외환위기 이후 가장 힘든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우리 기업들이 이러한 어려운 난국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혁신성장전략과 사회적책임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그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어 오명 전 부총리는 축사에서 ʻ혁신성장과 사회적책임경영ʼ은 코로나 팬데믹과 4차 산업혁명과 같은 오늘날의 뉴노멀 시대에 기업의 핵심 경영전략이 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오늘 수상하시는 여러 기업들과 전문가 여러분들이 앞장서 지혜와 역량을 모아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으로 한전KDN(박성철 사장)과 여수광양항만공사(차민식 사장)가 사회적책임 대상을 수상했고, 한국중부발전(박형구 사장)과 에이치피앤씨(김홍숙 대표)가 경영품질 대상을 수상했으며, 권혁운 회장(아이에스동서그룹)과 이경회 이사장(한국환경건축연구원)이 최고경영자 대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사경원 회장상으로는 사회적책임 부문대상으로 에스알(권태명 대표), 국립국제교육원(김영곤 원장), 한국선급(이형철 회장), 비욘드테크(박건영 대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양성광 이사장), 청해ENV(이병관 대표)가 수상했다. 경영품질 부문대상은 대일특수강(이의현 대표), 삼광기계(함영수 대표), 용인송담대학교(최성식 총장), 주성디자인랩(김인환 대표)이 수상했으며, 최고경영자상은 이형세 대표(테크빌교육), 유공자상은 김종길 실장(인천항만공사)과 문진호 단장(신한신용정보)이 수상했다.

시상식 이후에는 문휘창 서울대학교 명예교수(국제경쟁력연구원 이사장)의 ʻ혁신성장전략과 사회적책임경영ʼ에 대한 기조강연과 유춘번 경기대악교 명예교수와 박성현 사경원 회장의 ʻ코로나 시대의 리스크관리와 미래성장전략ʼ에 대한 전문가 특별강연이 이어졌다.

주최 측은 행사장에 오지 못한 많은 이가 온라인으로 유튜브 중계영상을 시청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