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시무7조’ 청원에 “다시 한번 살피는 계기로 삼겠다” 답변

  • 뉴스1
  • 입력 2020년 10월 23일 16시 05분


코멘트
강정수 디지털소통센터장이 부동산 정책을 포함한 정부의 경제정책과 외교정책 등 국정운영 방향 전환 제안을 담은 ‘시무7조 상소문’ 국민청원에 대한 답변을 23일 영상으로 전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서울=뉴시스]
강정수 디지털소통센터장이 부동산 정책을 포함한 정부의 경제정책과 외교정책 등 국정운영 방향 전환 제안을 담은 ‘시무7조 상소문’ 국민청원에 대한 답변을 23일 영상으로 전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서울=뉴시스]
청와대는 23일 문재인 정부를 상소문 형식으로 비판한 이른바 ‘시무 7조’ 국민청원에 “전해주신 의견을 잘 듣고 다시 한번 살피는 계기로 삼겠다. 고견에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강정수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은 이날 ‘塵人(진인) 조은산이 시무7조를 주청하는 상소문을 올리니 삼가 굽어 살펴주시옵소서’란 제목의 국민 청원에 “문재인 정부는 국가 정책의 설계와 집행 등 전 과정에 걸쳐 각 분야의 전문가 의견뿐 아니라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이를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자신을 조은산이라고 지칭한 청원인은 지난 8월27일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외교 정책 등을 비판하는 내용의 청원글을 올려 40만9611명의 동의를 받았다.

청와대 청원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청와대 청원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강 센터장은 “정부는 Δ국민이 주인인 정부 Δ더불어 잘사는 경제 Δ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Δ고르게 발전하는 지역 Δ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등 5가지를 국정과제로 삼고 일관된 방향성을 갖고 정책을 집행하고 있다”며 “또 정책의 미비점이나 비판 등 세세하게 국민의 의견을 듣고 유연성을 갖고 현실에 맞게 정책을 보완하며 집행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정부는 ‘부동산 투기는 철저히 근절하고, 실수요자는 두텁게 보호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며 “정부는 투기목적으로 단기 거래를 하거나 주택을 여러 채 보유하면서 이익을 얻지 못하도록 세제를 개편하는 한편, 실수요자를 위한 주택공급 방안 등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중산층과 서민, 청년, 사회경제적 약자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강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우리나라는 방역과 경제 모두 선방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나와 가족, 이웃을 위해 스스로 방역 주체, 경제 주체로 나서주신 국민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함께 잘 사는 나라를 만드는 것, 더불어 잘사는 경제를 이루는 것 또한 정부의 힘만으로는 가능하지 않다”며 “국민께서 적극적으로 함께해 주실 때 이뤄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힘으로 탄생한 정부답게, 국민의 명령을 수행하고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국민이 열망하는 나라다운 나라를 국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