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개발, 가야역·동의대역 더블 역세권 ‘서면 비스타동원’ 10월 분양 예정

동아경제 입력 2020-10-06 11:43수정 2020-10-06 11:4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면 비스타동원’ 투시도
전매 규제 피한 사실상 마지막 분양 단지…중도금 무이자 적용
지하 2층~지상 36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06가구 규모

㈜동원개발(회장 장복만)은 10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당감2동 573-89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서면 비스타동원’을 분양할 예정이다.

‘서면 비스타동원’은 지하 2층~지상 36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06가구 규모이며 이 중 210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bay 판상형 구조로 지어지는데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돼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서면 비스타동원’은 지하철과 다수의 도로망이 잘 구축돼 있어 우수한 교통망을 갖췄다. 우선 부산지하철 2호선 가야역과 동의대역을 동시에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 단지다. 또 가야대로와 동서고가로, 백양터널, 수정터널을 통해 부산 및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주요기사
‘서면 비스타동원’은 대형 편의시설과 공원,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하다. 롯데백화점(부산본점), 홈플러스(가야점), 서면 중심상권, 개금·서면 메디컬 스트리트가 가깝고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부산진구청 등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부산시민공원과 개금테마공원, 감고개공원, 백양산 등 녹지가 인접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그밖에 동의대, 동서대, 경남정보대, 부산국제고, 개금고, 가야초, 개성중, 가야여중, 가야고 등 명문학군을 갖추고 있어 교육환경 역시 우수하다.

‘서면 비스타동원’은 단지 인근에 다수의 개발 호재를 품고 있어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된다. 우선 부전~마산 간 복선전철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 사업을 통해 창원 마산과 부산을 오가는 시간은 약 1시간 30분에서 1시간가량 단축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으로 사상~해운대를 잇는 대심도 고속도로도 추진 중이다. 해당 사업은 부산 동·서 도심을 지하 30~60m의 대심도 도로로 잇는 개발 계획으로 지난해 1월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에 따라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대상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김해공항에서 해운대까지 30분대 접근이 가능해져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진다.

‘부산역 일원 철도시설 재배치 사업’도 본격화 되고 있다. 이 사업은 부산역을 고속철도 전용역으로, 부전역은 일반열차 통합역으로 재배치하는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부산진역 물류기지(container yard)는 부산신항역 배후로 이전하고 경부선(냉정~범일)은 가야선으로 통합 운행하게될 예정이다. 부산시에 따르면 지난 5월 부산진역 CY 이전사업 노반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했으며 이 사업으로 인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부산시는 ‘경부선 철도 유휴부지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 중이다. 접수는 시민과 전문가로 나눠 오는 12월 4일까지 진행되며, 시상자는 12월 31일에 발표된다.

특히 ‘서면 비스타동원’은 부산에서 전매제한 규제를 피한 사실상 마지막 분양 단지여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다. 동원개발은 지난 9월 21일 부산진구에 분양승인 신청서를 제출해 접수를 완료했으며 다음 날인 22일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이 시행돼 하루 차이로 전매 규제를 피한 단지가 됐다.

따라서 ‘서면 비스타동원’은 등기 때까지 전매가 금지되는 다른 단지와는 달리 계약 6개월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게다가 중도금 무이자와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인 점도 눈에 띈다.

서면 비스타동원 분양관계자는 “단지가 지하철 2개역을 이용 가능한 더블 역세권인데다 백화점, 대형마트 등 주변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여기에 중도금 무이자에 전매제한 규제를 피한 부산의 사실상 마지막 단지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한편, ‘서면 비스타동원’ 견본주택은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 예정일은 2023년 9월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