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팜비오, 담석증 치료제 ‘우르콜정’ 출시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0-09-01 22:25수정 2020-09-01 22:27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0·300mg’ 2종 판매
주성분 우르소데옥시콜산
로와콜연질캡슐 병용 시 난치성 담석증 치료 효과↑
한국팜비오 우르콜정 제품 이미지.
한국팜비오는 1일 담석증 치료 및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우르콜정’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200mg과 300mg 등 2종으로 판매된다.

우르콜정 성분인 우르소데옥시콜산(Ursodeoxycholic acid)은 담석증 치료에 처방되는 성분이다. 만성 C형 간염 환자 간 기능 개선과 원발 쓸개관 간경화증 등 간 질환 치료제로도 사용될 수 있는 전문의약품이다.

한국팜비오에 따르면 담낭염과 담석증, 담도염 치료의 보조요법, 담석 수술 후 결석 재발방지 등에 효과가 있는 로와콜연질캡슐과 우르콜정을 병용하면 난치성 담석증 환자의 담석 크기를 감소하거나 담석을 제거하는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임상 시험으로는 전형적 내시경 시술로는 제거할 수 없는 CBC 담석 고령환자가 평균 6개월 동안 우르소데옥시콜산 600mg과 로와콜 300mg을 매일 복용 결과 대상 환자 담석 크기가 유의하게 감소하고 담석 제거 효능도 있는 것으로 나왔다고 한국팜비오 측은 설명했다.

주요기사
우르콜정의 경우 기존 경쟁 의약품 대비 크기를 10%가량 작게 만들어 환자 복용 편의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박정운 한국팜비오 우르콜정 PM은 “색소성 담석 제거에 효과적인 로와콜연질캡슐과 콜레스테롤 담석 제거에 효과적인 우르콜정을 병용 투여하면 효과가 증대돼 난치성 담석증 환자 치료와 향후 담석증 치료제 처방 증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