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경제|경제

제주 교통요충지 노형오거리 입지, ‘노형 프레스티지 125’ 분양 예정

입력 2020-08-26 13:42업데이트 2020-08-26 13:47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노형 프레스티지 125’ 조감도
제주공항 우회도로 개설사업 내년 완공 예정…단지 인근 생활 인프라 우수

사람들은 어떠한 장소를 이야기 할 때 근처 유명한 건물을 말하면서 설명을 하곤 한다. 게다가 건물만큼 자주 거론되는 단어가 있는데 바로 ‘거리’다. 뱅뱅사거리, 포스코사거리 등이 예가 될 수 있다.

지역이 커지고 상권이 잘 형성 되기 위해서는 거리, 즉 도로망이 잘 형성돼야 한다. 도로가 잘 갖춰지면 교통이 편리해지고 교통량이 증가한다. 교통량이 증가된다는 것은 그만큼 사람들이 몰린다는 의미이다.

이렇듯 지역 내 최고의 장소, 입지가 되기 위해서는 도로와 거리를 필수로 갖추고 있다. 앞서 예를 든 거리를 비롯해 유명한 거리에는 상권이 밀집 되어있고 해당 지역에서 가장 잘나가는 장소다.

일례로 노형오거리는 제주도에서 교통이 편리하기로 유명한 상권중심지이다. 여러 주요도로의 접점지역이다. 또 제주공항에서 제주도청, 제주시외버스터미널 등 제주 내 중요 장소로 이동하기가 좋다.

업계 관계자는 “보통 교통이 좋은 지역은 좋은 거리가 형성되기 마련이고 자연스레 사람들이몰리면서 주택 수요 증가 및 편의시설 인프라 구축으로 이어진다”라며 “이렇듯 교통이 좋은 지역은 지속적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며 향후 미래가치가 기대돼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제주 중심상권이자 교통의 요충지인 노형오거리 인근에 명품 주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일성건설이 9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동 904-1번지에 신축하는 노형 프레스티지 125가 그 주인공이다.

노형 프레스티지 125는 지하 3층~지상 19층, 1개 동으로 전용 85~96㎡ 총 125실 생활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노형 프레스티지 125의 가장 큰 장점은 교통망으로 제주 어디든 닿을 수 있는 쾌속교통망이 형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자차 이용 시 제주공항이 10분 거리이며 월랑로, 노연로, 노형로 등 편리한 국도가 가까이에 있다. 더불어 제주 5개의 주요도로가 교차하는 노형오거리를 통해 제주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 제주공항 우회도로 개설사업도 내년 완공될 예정으로 사업 완공 시 사업지 인근 1132호선-제주공항 교통체증이 개선돼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 단지는 5Bay(해당평면) 평면 특화와 서비스면적을 포함한 주거실사용 면적이 약30~35평(구)이 제공돼 3~4인 가족이 여유롭고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퀄리티 있는 로비, 파티를 할 수 있는 입주민 전용 옥상파티가든, 클린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과 발렛서비스, 클린서비스 등 호텔급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노형 프레스티지 125는 단지 인근에 저층 건물들이 많아 대부분 세대에서 시티 뷰 조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해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인근에 롯데마트, 이마트, CGV, 제주한라병원, 신라면세점 등이 위치해 있어 생활편의시설을 가까이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노형우체국, 누웨마루거리, 제주시립탐라도서관 등도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제주공항과 관공서, 병원, 대학교 및 기업 등에 직장인 배후수요를 지녔고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신라 및 롯데면세점 등 시설 근로자들의 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돋보인다. 노형초, 신광초, 남녕고 등 도보 거리 내 위치하고 있으며 제주제일고, 노형중, 한라중 등 제주도 주요 중·고교가 단지 주변으로 밀집되어 있다.

분양 관계자는 “제주의 강남이라 불리는 노형동에서도 핵심입지로 꼽히는 노형오거리 인근에 들어서는 노형 프레스티지 125는 교통·교육환경, 편의시설 등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최고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라며 “게다가 노형 프레스티지 125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특별하고도 고급스런 서비스 및 주거 설계를 입주민께 선사해 드릴 예정인 만큼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노형 프레스티지 125 견본주택은 제주시 노형동(노형2차 아이파크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9월 중 오픈 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