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온가족 면역력 ‘홍삼톤골드’로 챙기세요!

동아일보 입력 2020-05-21 03:00수정 2020-05-21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장기적 관점에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성균관대 조재열 교수팀은 홍삼의 홍삼다당체 성분이 면역 기능을 담당하는 대식세포를 활성화해 면역력을 증진시킨다는 점을 밝힌 바 있다.

홍삼 제품은 사포닌과 비사포닌 성분이 균형적으로 조화된 원료를 기반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식약처로부터 면역기능 개선에 좋은 것으로 인정받은 기능성 식품 원료는 인삼, 홍삼, 동충하초 주정추출물, 상황버섯 추출물 등 24종이 있다. 이 중 특히 홍삼은 면역세포를 증가시키거나 그 기능을 조절해 면역력을 올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인정받았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선물로 정관장 제품 중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홍삼톤골드’를 추천했다.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대추, 당귀, 버섯 등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배합한 제품이다. KGC인삼공사는 “홍삼톤골드는 홍삼과 식물성 원료를 배합하여 만든 제품 중 처음으로 면역력에 대한 기능성을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제품”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홍삼톤골드#면역력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