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더룸, 앱 전면 개편 통해 뷰티 콘텐츠-커머스로 재도약

박미현 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입력 2020-05-21 03:00수정 2020-05-21 10:4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Online Community Info│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이 전면 개편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내놓았다. 새롭게 선보이는 파우더룸의 앱은 유저가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한 후 그 콘텐츠에 사용된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콘텐츠-커머스 연계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

다양한 뷰티 콘텐츠 보면서 사용 제품 바로 구매 가능


유저가 본인의 메이크업과 사용 제품을 공유하는 ‘#MOTD’에서부터 뷰티 전문 에디터의 콘텐츠, 뷰티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의 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면서 사용 제품들을 바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다른 유저가 올린 ‘#MOTD’를 보다가 메이크업에 사용한 제품이 마음에 들면 따로 검색하지 않아도 링크로 연결된 제품 정보를 클릭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파우더룸 앱 관계자는 “검색이나 인기 상품 위주의 쇼핑에서 벗어나 콘텐츠를 통해 마음에 드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으며, 그 전보다 구매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파우더룸의 가장 큰 강점인 ‘커뮤니티’의 속성을 활용한 점도 돋보인다. 한쪽 방향으로만 제공하는 콘텐츠가 아닌 유저들끼리 공유하는 콘텐츠를 커머스와 접목해 다른 뷰티 서비스와 차별화한 것. 파우더룸 앱 관계자는 “또한, 보다 많은 유저가 뷰티 콘텐츠와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기 위해 추후 커뮤니티 활동 포인트가 구매에 사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인별로 맞춤화 된 탐색 기능

신규 앱의 다른 핵심 기능은 개인별로 맞춤화 된 탐색 기능이다. 유저가 자신의 피부 타입이나 퍼스널 컬러 등을 입력하면 그에 따라 콘텐츠를 맞춤 추천받거나 다양한 필터 기능으로 맞춤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가을 웜톤(warmtone)’을 자신의 프로필에 입력했을 시, 가을 웜톤의 인기 유저가 추천되거나 제품 리뷰 중에서도 퍼스널 컬러에 맞는 리뷰가 우선 노출 되는 식이다.

주요기사

파우더룸을 총괄하는 파우컴퍼니 김수경 대표는 “파우더룸은 전문가 이상의 뷰티 제품 이해도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코스메틱 덕후들의 콘텐츠와 커머스를 접목시킴으로써 커뮤니티, 콘텐츠, 커머스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뷰티 플랫폼으로 진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우더룸은 앱 리뉴얼을 기념해 파우더룸 유저 1만여 명의 의견을 제품 개발에 반영한 ‘코덕블러셔’를 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전 상품 무료배송, 첫 구매 5천원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맘스홀릭베이비
워킹맘의 출산 후 ‘퇴사 vs 복직’ 조사

288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임신·출산·육아 부문 네이버 대표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에서 ‘출산 후 퇴사 또는 복직, 내가 선택한 것은?’이라는 주제로 워킹맘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듣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전체 참여자 1092명 중 742명이 ‘출산 후 회사에 다니고 있다’고 응답했다. ‘퇴사했다’고 답한 회원은 329명이었다. 퇴사 이유에 관한 질문에는 ‘아기를 돌볼 사람이 없어서’가 54%, ‘아기를 돌볼 사람도 없고 남편 벌이가 나보다 나아서’라는 응답이 17%에 달했다. 한 회원은 “출산으로 인해 여성의 퇴사와 복직 문제를 고민하게 만드는 사회가 아쉽다”며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제도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설문조사의 전체 결과는 맘스홀릭베이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쁜카페 예카
‘엘리오스’ 마이플라워 할인 판매

네이버 주방용품 부문 1위 커뮤니티 ‘예쁜카페 예카’에서 무르익은 봄 시즌, 이탈리아 프리미엄 식기 브랜드 ‘엘리오스’ 마이플라워 라인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엘리오스’는 장인정신이 깃든 수공예 그릇들을 선보이며 이국적인 컬러의 농담과 섬세한 입체감이 하나의 예술작품을 연상시킨다. 특히 마이플라워 라인은 꽃을 수놓은 듯한 로맨틱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그릇으로 별도의 장식 소품 없이 식탁을 아름답고 화사하게 연출해 주는 것이 특징. 파스타, 샐러드 접시에서부터 밥공기, 국공기, 반찬기 등 한식기까지 두루 갖춰 양식은 물론 한식 상차림에도 잘 어울린다.

엘리오스 공식수입사인 예쁜카페 예카 오프라인 매장(부산 강서구 공항로 1309번 가길 46)과 예쁜카페 예카 럭스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진행

경기도 성남시 분당·판교·위례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네이버 대표 지역 커뮤니티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가 코로나19 종식 전까지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확진자 치료를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위한 것으로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 회원뿐 아니라 ‘판교따라집기’, ‘위례따라잡기’ 등 네이버 커뮤니티 세 곳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덕분에 챌린지’에 지목받은 커뮤니티 회원은 ‘존경’, ‘자부심’ 등을 뜻하는 수어동작인 오른쪽 엄지손가락을 드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은 후 자신이 활동하는 커뮤니티에 해시태그(#덕분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 #의료진 덕분에)와 함께 올리고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하면 된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골든걸#online community info#파우더룸#맘스홀릭베이비#예쁜카페 예카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