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이상엽 수자원관리이사 등 ‘부사장·상임이사’ 인사 단행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0-05-20 16:08수정 2020-05-20 16:0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농어촌공사는 신임 수자원관리이사에 이상엽 부사장을 선임하고 공석인 상임이사 3명을 새롭게 임용하는 인사를 단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상임이사의 경우 기획전략이사에 김종필 농어촌연구원 부원장, 기반조성이사에 김병수 전 새만금사업단장, 경영지원농지관리이사에 강경학 전 경북지역본부장을 각각 선임했다.

이상엽 부사장은 경남 산청출신으로 한양대학교 토목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87년 공사에 입사했다. 이후 창원지사장과 경남지역본부장을 역임했고 올해 1월 수자원관리이사를 맡았다. 김종필 신임 기획전략이사는 충청남도 부여 출신으로 충남대학교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농업경제학 석사를 취득했다. 1991년 공사에 입사해 성장전략실장과 기획조정실장, 충남지역본부장, 농어촌연구원 등을 거쳤다.


김병수 신임 기반조성이사는 전라북도 임실 출신으로 전남대학교 토목학과를 나와 전북대학교 환경공학 석사를 취득했다. 1989년 입사해 부안지사장과 동진지사장, 새만금사업단장 등을 역임했다. 강경학 신임 경영지원농지관리이사는 경상북도 의성 출신으로 계명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경북대학교 농촌개발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0년 공사 입사 후 의성군위지사장과 상주지사장, 기금관리처장, 경북지역본부장 등 업무를 수행했다.

주요기사

이번 공사 새 임원들의 임기는 2년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