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청담 거리서 만나는 유럽 프리미엄 가구

동아일보 입력 2020-05-20 03:00수정 2020-05-20 04:36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명품가구 멀티숍 ‘에이스에비뉴’ 청담점 오픈
에이스에비뉴 청담점 전경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집은 진정한 힐링과 쉼을 추구할 수 있는 공간의 의미가 강하다.

안락하게 꾸며진 나만의 공간에서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는 홈족(Home族)의 등장은 이를 잘 보여주고 있다.

공간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공간을 구성하는 가구 역시 이전과는 다른 의미로 가치를 더하고 있다.


단순히 기능적인 것을 넘어 공간과 조화를 이룰 수 있어야만 진정한 프리미엄 가구라는 인식이 자리 잡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따라 기능은 물론이고 디자인적으로도 완벽한 명품 가구의 기준을 제시하는 프리미엄 가구 멀티숍이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대한민국 대표 침대 브랜드인 에이스침대가 2008년부터 선보여온 ‘에이스에비뉴’다.

지하 1, 2층 에이스 헤리츠, 에이스침대 브랜드 쇼룸
에이스에비뉴는 유럽 유수의 명품 가구 브랜드 제품 구입은 물론이고 최신 가구 트렌드와 인테리어 정보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문화공간이자 프리미엄 가구 편집숍이다. 소비자들이 ‘앉고, 눕고, 보관한다’는 가구의 기본적인 기능을 뛰어넘어 철학과 디자인이 담긴 제품을 찾게 될 것이라는 에이스침대 안성호 사장의 생각에 따라 2008년 첫 출점 이후 현재까지 청담점을 포함하여 전국에 5개의 매장을 내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주요기사

소비자들에게 진정한 명품 가구의 기준을 제시하는 곳인 만큼 세계에서 손꼽히는 가구 브랜드들만 엄선했다. 지하 2층, 지상 6층 규모의 건물에 들어선 에이스에비뉴 청담점은 건물 전체를 브랜드별 콘셉트에 맞게 구성했기 때문에 침실, 서재, 거실 등 공간의 목적에 따라 구성된 브랜드별 인테리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1층 라운지 카페 CAFE ACE AVENUE
에이스에비뉴는 단순히 가구를 판매하는 장소가 아닌 가구와 예술이 접목된 아트 갤러리의 느낌을 받을 정도로 품격 있는 공간으로 유명하다. 레이아웃과 인테리어에 따라 가구와 각종 소품, 미술품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마치 그 공간 자체가 하나의 예술품인 듯한 인상을 준다.

2층 알플렉스(Arflex) 브랜드 쇼룸
여기에는 무엇보다 ‘알플렉스(Arflex)’, ‘박스터(Baxter)’, ‘리바1920(Riva1920)’, ‘포라다(Porada)’ 등 세계적인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들의 역할이 크다. 에이스에비뉴 청담점 2층에 자리한 알플렉스는 ‘인간의 다양한 니즈를 승화하여 보다 혁신적인 디자인을 개발한다’는 디자인 철학에 기반을 두고 끊임없이 새로운 소재와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브랜드다. 일찌감치 디자인 중심의 고급 모던 소파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제품의 형태와 기능의 혁신을 이룬 모던 가구의 토대를 마련한 브랜드이기도 하다.

3층 박스터(Baxter) 브랜드 쇼룸
한 층을 더 올라가면 가죽을 이용한 클래식 가구 디자인으로 각광받는 이탈리아의 컨템포러리 가구 브랜드 ‘박스터’의 스타일리시한 가구들이 기다리고 있다. 가죽이라는 소재 하나로 독보적인 위치에 오른 박스터는 가죽을 고급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하게 소화하여 클래식한 디자인부터 모던한 디자인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유럽의 여러 셀럽들의 사랑을 받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주목받는 디자이너들을 영입해 가구업계의 트렌드를 창조하는 것으로도 이름나 있다.

4층 리바1920(Riva1920) 브랜드 쇼룸
에이스에비뉴 청담점 4층에는 천연 목재가 가진 고유의 아름다움을 유려한 디자인의 가구로 탄생시키고 있는 ‘리바1920’의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원목만의 매력을 그대로 살려 명품의 반열에 오른 브랜드로 가구의 실용성과 아름다움이 어떻게 공존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물음을 끊임없이 던지며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해 왔다. 최근 주요 화두로 떠오른 친환경적인 요소까지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천연 목재가 가지고 있는 색감과 특징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자연적인 방법으로만 제품을 생산해 내는 것도 특징이다.

5층 포라다(Porada) 브랜드 쇼룸
‘포라다’ 역시 나무 원자재를 예술품으로 승화시킨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로 에이스에비뉴 청담점 5층에 위치해 있다. ‘나무에 대한 순수한 사랑’이라는 철학과 우수한 목공 기술 및 원목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제 가구 시장에서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진보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고전과 현대의 적절한 밸런스를 자랑한다.

에이스에비뉴에서는 명품 가구를 유럽 현지 가격 그대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다. 현지 매장과 동일한 유로화 가격으로 구매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해외 가구를 구입할 때의 고민거리 중 하나인 파손 위험과 고가의 배송 요금 또한 자연스럽게 해결된다.

리바1920의 대표 제품 Venice
봄을 맞아 새로운 인테리어로 집 안 공간을 꾸미고자 한다면 최신 가구 트렌드와 인테리어 정보를 제안하는 유럽 프리미엄 가구 갤러리 에이스에비뉴 청담점을 방문해보자. 전 세계 하이엔드급 브랜드들이 모인 청담 명품거리에서 갤러리처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에이스에비뉴를 통해 집 안 곳곳을 안락한 분위기로 풍성하게 채워줄 가구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에이스에비뉴 청담점(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53)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에이스에비뉴#청담점#명품가구#멀티숍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