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마시는 마그네슘… 근육경련-혈액순환 개선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5월 20일 03시 00분


코멘트

유한양행 ‘마그비’


국내 영양제 시장은 최근 특히 피로와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에게 꼭 필요하다고 알려진 비타민B군의 함량과 각종 미네랄 성분을 배합한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군과 체내 흡수율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알려진 활성형 비타민, 비타민E나 마그네슘 등 중장년층을 비롯한 특정 연령층을 타깃으로 한 맞춤형 영양제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따뜻한 날씨에는 겨우내 쉬었던 운동을 시작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갑자기 몸을 움직일 경우 굳어 있던 근육에 무리가 생겨 다칠 수도 있고 근육경련 등이 발생하기도 쉽다.

전문가들은 “운동 전후 스트레칭을 통해 관절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고 혈액순환과 운동 수행능력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혈액 및 말초순환 장애가 생기기 쉬운 중장년층 이상에서는 평소 꾸준한 운동과 영양과 함께 적합한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유한양행 ‘마그비’ 시리즈 제품은 현대인의 불규칙한 생활패턴과 고르지 못한 식생활로 부족해지기 쉬운 마그네슘과 비타민B군, 그리고 비타민E를 보충해 주는 제품이다. 미네랄의 멀티플레이어인 마그네슘은 근육경련, 심장, 당뇨 등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이며 꾸준한 복용을 통해 다양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마그비 연질캡슐과 마그비감마 연질캡슐에는 혈액순환을 돕는 비타민E가 500IU, 마그비 액티브정에는 100IU가 함유돼 있어 특히 혈액순환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비타민E는 혈관을 확장하고 혈전 응집을 막는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을 도와 말초 혈행 장애 시의 수족 저림과 수족냉증의 완화에 쓰인다. 이 외에도 마그네슘과 비타민B군이 마그비 제품군의 대표적인 성분들이다.

마그네슘은 근육경련 완화 및 신경 안정 효과가 있으며 골다공증 예방이나 생리 전 증후군 증상 완화 등에 도움이 되는 멀티플레이어다.

유한양행 마그비 시리즈는 마그네슘 영양제 관련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제품이다. 활성비타민B군 등이 들어간 ‘마그비 액티브’, 항산화물질인 감마오리자놀을 함유한 ‘마그비 감마’, 액상제제로 손쉽게 복용 가능한 ‘마그비 스피드액’ 등을 출시하면서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번에 선보인 ‘마그비 스피드액’은 액상제제로 손쉽게 개봉해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으며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정제나 캡슐 복용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새롭게 변화된 유기염 마그네슘인 글리세로인산 마그네슘은 용해도와 생체이용률을 향상시키고 설사 부작용을 경감시켜 준다. 또 마그네슘의 흡수와 이용을 돕는 비타민B6의 함량이 기존 마그비 제품보다 많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유한양행 측은 “소비자와 시장의 니즈를 고려한 마그비 시리즈로 근육경련, 혈액순환 개선제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제품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건강한생활#건강#유한양행#마그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