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펭수’ 협업 물병 8종 출시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0-05-12 21:34수정 2020-05-12 21:38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EBS 교육방송 인기 캐릭터 ‘펭수’ 협업 제품을 선보였다.

락앤락은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여름 시즌을 맞아 펭수 캐릭터와 협업한 ‘펭수 물병’ 시리즈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휴대용 물병 제품으로 펭수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 8종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성해 소비자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는 의도다.

세부적으로는 펭수가 자이언트 펭귄이라는 점을 고려해 투명한 물병 전면에 펭수가 꽉 차도록 디자인 됐다. 제품에 따라 ‘펭-하’, ‘펭-빠’ 등 유행어와 함께 인사하는 펭수, 래퍼 펭수, 요들송을 부르는 펭수 등 다채로운 디자인을 선보였다.


소비자 취향에 맞춰 스테인리스 뚜껑 베이직 물병과 러스터 보틀, 블루밍 물병 등 제품을 3종으로 만들었다. 락앤락 측은 ‘트라이탄’ 소재를 활용해 무게를 줄이면서 내구성을 높였고 환경호르몬 우려를 없앴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펭수 스테인리스 뚜껑 베이직 물병은 심플한 스테인리스 뚜겅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내부에는 얼음이 쏟아지는 것을 방지하는 아이스프로텍터가 있어 시원하게 이용할 수 있다. 펭수 러스터 보틀은 슬림한 디자인으로 이뤄져 한 손에 잡기 편한 제품이다. 펭수 블루밍 물병은 노란색 컬러 실리콘 손잡이로 디자인 포인트를 줬으며 휴대성을 높였다.
락앤락은 펭수 협업 제품을 통해 생활 속 환경 실천까지 독려한다고 전했다. 일회용 페트병 대신 물병ㅇㄹ 사용하면 펭수의 고향인 남극을 지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일회용품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 해결에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류 경우 락앤락 마케팅 총괄 상무는 “2030세대 소비자들로부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펭수와 협업을 통해 락앤락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특히 수분 보충이 중요한 시즌에 선보이는 첫 에디션 제품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4일까지 온라인 ‘락앤락몰’에서 펭수 물병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펭수 협업 물병 시리즈 8종을 증정한다. 제품 판매는 락앤락몰을 비롯해 전국 직·가맹점과 이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이뤄진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