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부터 항산화까지 하루 1캡슐로 챙긴다

동아일보 입력 2020-05-13 03:00수정 2020-05-13 14:56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CJ제일제당 ‘아이시안 멀티케어 골드’
질병관리본부의 최근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18년 황반변성 환자 수는 17만7355명으로 2013년 환자 수 9만9305명 대비 1.7배 이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황반은 우리 눈에서 물체의 상이 맺히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망막 내에서 시상세포가 밀집돼 있는 곳인 황반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이라는 색소로 구성돼 있다. 주변부에는 루테인이 중심부에는 지아잔틴이 밀집돼 있는데 나이가 듦에 따라 이 색소의 밀도가 줄어들면서 황반부 세포의 기능이 저하돼 황반변성이 생긴다.

황반변성의 원인으로는 유전, 인종, 흡연 등의 요인도 있지만 노화가 가장 큰 원인으로 손꼽힌다. 연구 결과 50∼60대의 황반색소 밀도는 20대 때의 절반 수준으로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황반을 구성하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색소는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는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를 통해 보충해줘야 한다.

눈은 인체 기관 중에서 노화가 가장 빠르게 일어나는 곳이다. 노화로 눈 건강이 나빠지면 회복 또한 어렵기 때문에 미리 관리하는 것이 최선이다. CJ제일제당의 ‘아이시안 멀티케어 골드’는 눈 건강과 항산화, 정상적인 면역기능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노화로 황반색소 밀도 감소가 우려되는 중장년에게 추천할 만하다.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는 1캡슐에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이 식약처 1일 최대 권장 섭취량인 20mg이 담겨 있어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간편하게 보충해준다. 기능성 원료인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은 인체시험을 통해 황반색소 밀도 증가, 황반색소 면적 증가, 혈중 루테인 농도 증가, 눈부심 회복, 광수축 회복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

주요기사

아이시안 멀티케어 골드는 CJ제일제당 건강케어센터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5월 한정으로 6개월분(6박스·총 180캡슐)을 정상가 대비 최대 41% 할인 판매 중이다.
#헬스동아#건강#씨제이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