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아이앤비-우진비앤지, 동물 암 치료제 공동 연구

스포츠동아 입력 2020-05-07 05:45수정 2020-05-07 05:4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우진비앤지 서울 사무소에서 강재구 우진비앤지 대표(왼쪽)와 송영규 닥터아이앤비 대표가 PDT(광역학) 기술을 이용한 동물의 표재성 암 치료 후보 물질의 공동 연구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펫뉴스
닥터아이앤비는 우진비앤지와 PDT(광역학) 기술을 이용한 동물의 표재성 암 치료 후보 물질의 공동 연구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우진비앤지는 닥터아이앤비와 협업을 통해 광감작제(Photosensitizer)를 동물용의약품으로 검역본부에 등록하고 자사 시설을 통해 생산 및 해외 수출할 예정이다.

송영규 닥터아이앤비 대표는 세계 최초로 PDT 기술을 이용해 염증치료에 효과적인 레이저 치료기기와 의약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닥터아이앤비가 보유한 고순도의 광반응물질 개발 및 광역학치료 핵심기술은 빛에 반응하는 광감작제를 사용해 부작용 없이 염증과 종양세포를 선택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광감작제를 통한 광역학치료는 동물의 피부 또는 환부에 광증감제를 도포 및 주사해 이 약물이 종양세포 등의 병든 세포에 선택적으로 축적되게 하는 식이다.


닥터아이앤비는 자사가 개발한 의료기기와 의약품을 B2B(기업간 거래) 상품으로 거래하고 있다. 우진비앤지와의 이번 협업은 닥터아이앤비의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관련기사

닥터아이앤비는 반려동물 치료 분야뿐만 아니라 화장품 분야에서도 명성을 날리고 있다.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에서 닥터아이앤비가 선보인 모이스위시 LED 전용 화장품 펀딩이 돌풍을 일으킨 것이다. 닥터아이앤비의 모이스위시 LED 전용 화장품은 펀딩 기간 단 6일 만에 1499% 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김호승 객원기자 inewsman@nate.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