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이제다시경북’ 캠페인 시작

명민준 기자 입력 2020-05-06 03:00수정 2020-05-06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코로나로 손상된 이미지 개선 위해 경북도는 6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이제다시경북’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지역 이미지를 개선하고, 시민들이 시련을 딛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글을 올리면서 해시태그 ‘#이제다시경북’을 포함시키는 방식으로 동참할 수 있다.

경북도는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6일부터 2주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숨,보,경(숨겨진 보석 같은 경북)’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는 평소 알고 있던 경북 내 숨겨진 명소나 소개하고 싶은 장소의 사진, 영상과 추천 이유, 해시태그 ‘#이제다시경북’을 개인 SNS에 올린 뒤 경북도 공식 SNS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댓글을 남기면 된다.

경북도는 우수 게시자 100명을 선발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1만 원권을 각각 전달할 예정이다. 우수 게시자는 22일 도 공식 SNS를 통해 발표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 지역민들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쏟아져 나올 당시 국민들이 SNS에 해시태그 ‘#힘내요경북’을 달아준 자발적인 응원 릴레이 덕에 큰 힘을 얻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경북의 재도약을 다 같이 응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명민준 기자 mmj86@donga.com
주요기사

#경북도#코로나19#이제다시경북#숨보경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