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난화 막아요” 지구 구하는 팔찌

황태훈 기자 입력 2020-05-06 03:00수정 2020-05-06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기후변화 대응, 프롬디어스 시즌3’ 캠페인을 지난달 22일부터 진행 중이라고 5일 밝혔다. 매년 4월 22일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한 지구 환경보호의 날이다.

희망브리지가 2016년 시작한 프롬디어스 캠페인은 지구 온난화에 따른 피해를 줄이자는 취지를 알리기 위한 행사이다. 프롬디어스 팔찌(사진)는 지구의 온도 상승을 막아 달라는 ‘지구로부터의(From the Earth)’라는 메시지와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여 지구 온도 상승을 2도보다 낮은 수준으로 유지하는 ‘우리의(From the us)’라는 뜻을 담고 있다.

팔찌는 아기자기하면서도 세련되게 디자인됐다. △지구온난화로 위험에 처한 지구를 상징화한 ‘프롬디어스 지구’ △태풍 등 자연 재난 피해가 심각한 아시아를 표현한 ‘프롬디어스 아시아’ △가뭄, 홍수 등 기상이변으로 피해를 당한 아프리카를 나타낸 ‘프롬디어스 아프리카’ △빙하가 녹으면서 해수면 상승의 심각성을 알리는 ‘프롬디어스 북극’ 등 4종류가 있다.


팔찌 판매 수익금은 태풍, 폭우, 가뭄, 홍수 등 자연 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지원된다. 구입 관련 문의는 프롬디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주요기사

황태훈 기자 beetlez@donga.com
#전국재해구호협회#프롬디어스#지구 온난화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