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매칭플랫폼 ‘변찾사’ 오픈… 전화 및 상담글로 법률 조언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0-04-16 12:30수정 2020-04-16 12:3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화 및 상담글로 전문 변호사의 무료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 변호사 매칭 플랫폼 ‘변찾사(변호사를 찾는 사람들)’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변찾사는 의뢰인의 위치와 가까운 곳에 소재한 다양한 경력의 변호사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위치기반 서비스를 바탕으로 무료법률상담 및 지역기반 노출 기회 제공, 나의 사건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변찾사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법률 서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이혼, 성폭력, 범죄형사사건, 부동산, 임대차, 교통사고, 상속, 손해배상 등 다양한 분양의 무료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전화 또는 상담 글 작성을 통해 무료법률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전화의 경우 최대 15분 동안 통화가 가능하다. 또한 공개된 실제 상담사례를 통해 나와 비슷한 사건을 참고할 수 있다.

특히 나의 사건 검색은 나홀로 소송에 특화된 기능으로서 의뢰인의 법원사건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고 알림을 전송한다. 중요한 사건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알림서비스의 경우 웹 사이트가 아닌 변찾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이용 가능하다.

주요기사
변찾사는 의뢰인은 물론 변호사에게도 득이 될 수 있다. 법률사무소의 위치와 가까운 곳에 있는 의뢰인에게 노출 기회를 증대시켜 사건 수임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변찾사를 운영 중인 스마트로 관계자는 “변호사 매칭 플랫으로서 주요업무, 지역, 전문분야인증, 성별, 특수자격, 경험 등 다양한 필터를 기반으로 의뢰인에게 알맞은 변호사를 추천하고 있다”면서 “그 중에서도 무료법률상담을 진행해 법률 자문을 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는 많은 호평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 스토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이용할 수 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