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SJA Jeju), 2020-21학년도 입학설명회 개최

이한경 기자 입력 2020-01-22 03:00수정 2020-01-22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정통 미국식 국제학교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이하 SJA Jeju)가 2020-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서울에서 개최한다. 입학설명회는 오는 2월 14일과 3월 14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4월 10일 신라호텔 서울에서 각각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입학설명회에서는 SJA Jeju의 교육 철학과 탐구형 인재 육성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비롯하여 입학 절차, 전형 방법 등의 입학과 관련된 정보를 상세히 알아볼 수 있다.

올해 개교 3년째를 맞은 SJA Jeju는 제주 영어교육도시 내 첫 번째 미국 국제학교로, 약 10만m²(3만 평) 규모의 캠퍼스 안에 체육관, 수영장, 아트센터 등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다. 1백77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 동북부 지역의 명문 사립 고등학교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SJA)’의 교육 과정을 바탕으로 운영되며, 만 3세(Pre-K3)부터 고등부 12학년까지 각각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이 스스로 질문을 던질 수 있도록 하는 ‘탐구 기반 학습’은 SJA Jeju 교육의 핵심이다.

또한 고등 과정의 경우 AP(Advanced Placement)와 시니어 캡스톤(Senior Capston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AP는 미국 대학입학시험위원회(College Board)가 주관하는 대학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으로, 고등학교에서 대학 과목을 미리 수강하고 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시니어 캡스톤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시민의식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는 SJA의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주요기사
입학 원서는 SJA Jeju 홈페이지를 통해 작성 및 등록할 수 있고, 입학설명회 역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현재 SJA Jeju는 예비 학부모들이 제주 캠퍼스에 직접 방문하여 학교를 투어 하는 ‘오픈하우스’를 상시 진행 중이다.

SJA Jeju 입학설명회 및 오픈하우스 관련 문의사항은 입학처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미국식 국제학교#입학설명회#ap#시니어 캡스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