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화정 한양립스’ 홍보관 내년 1월 3일 오픈…조합원 모집 돌입

동아경제 입력 2019-12-24 16:38수정 2019-12-24 16:5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화정 한양립스 투시도
부동산에서 입지는 분양가 책정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올해 분양한 광주광역시 서구의 화정아이파크, 화정골드클래스는 높은 분양가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입지에 힘입어 분양을 조기 마감했다.

이런 가운데 프리미엄 입지를 갖춘 광주광역시 화정동지역주택조합의 ‘화정 한양립스’가 내년 1월 3일 홍보관을 그랜드 오픈하고 조합원 모집에 나설 예정이다.

‘화정 한양립스’는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178-74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전용 65㎡, 76㎡, 78㎡ 등 중소형 평형 총 240세대로 구성될 에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주 화정동 일대에는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등 대형 유통매장과 기아자동차 1,2공장을 비롯한 산업시설, 서구청 등의 관공서가 밀집한 곳으로 직장인들의 수요가 높은 곳이다.

도보 5분거리에 광주광역시 지하철 1호선 농성역이 자리잡고 있으며, 광주 종합버스터미널, 서광주IC, 무진대로, 죽봉대로가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통 편의성이 우수하다.

주요기사
교육환경 역시 광주 서초, 서석중학교 등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초학세권으로 분류된다. 이외에도 농성초, 광천초, 화정중, 광덕중, 서석고, 광주여고 등이 자리잡고 있다.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 등 대형유통매장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쇼핑몰 접근성도 높다. CGV가 광주 유스퀘어, 금호월드 등의 생활편의시설 역시 가깝고, 기아자동차1,2공장을 비롯한 산업시설, 서구청 등의 관공사가 밀집해 있기 때문에 생활 편의성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조합 관계자는 “화정한양립스는 일정 자격을 갖춘 조합원의 경우, 청약통장이 불필요하며 재개발, 재건축과 같은 정비사업의 임대주택의무비율이 없고 절차가 간소해 정비사업보다 빠르게 사업이 진행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홍보관은 광주광역시 남구 주월동 536-24번지에 위치해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