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닷컴|문화

코스맥스·mcnceleb·인핸스비, 뷰티 셀럽 초청 ‘코스메틱 트렌드 세미나’ 개최

입력 2019-10-25 15:20업데이트 2019-10-25 15:26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엠씨엔셀럽(mcnceleb)을 운영하는 ㈜아이엠피랩(강수호 대표)은 ‘뷰티셀럽과 함께하는 코스메틱 트렌드 세미나’를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코스맥스㈜ 본사 9층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화장품 업체 코스맥스가 주최하고 엠씨엔셀럽, 화장품 브랜드 개발 업체 인핸스비㈜(노석지 대표)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선 인플루언서 맞춤형 개인 소유 브랜드 개발 프로젝트인 ‘유어 브랜드(Your Brand)’ 가 처음 공개 됐다.

YourBrand는 ‘Rising Influencer! STAR Product! Make your own brand!’라는 슬로건 아래 영향력과 잠재력이 있는 셀럽을 선정해 그들의 아이디어와 강점을 발휘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제품·브랜드를 개발하고 발전시켜 향후 화장품 법인까지 설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코스맥스가 제품 생산, 인핸스비가 브랜드 및 제품 개발, 엠씨엔셀럽이 마케팅플랫폼을 담당하는 협력구조다. 2020년 2월부터 매월 다양한 셀럽들의 제품을 출시 할 계획이다.

코스맥스 이경수 회장은 “급변하는 화장품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소비 변화 패턴에 맞춘 비즈니스 모델의 유연성과 각자의 사업 영역에서 전문성을 갖춘 회사들의 협력 네트워크, 글로벌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스피디한 사업 전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25명을 포함해 국내 유수의 온·오프라인 유통사와 기획사 등 업계 관계자 40여 명이 옵서버로 참석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1차 세미나의 성공적인 개최와 유망한 셀럽들의 적극적인 관심 표현에 감사를 전하면서 12월에 2차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추천영상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