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경제|사회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신입생 입학식 ‘너는 꽃’ 개최

입력 2019-03-05 13:07업데이트 2019-03-05 13:13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사진제공=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이하 청강대)가 지난 4일 개강일에 맞춰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의 주제는 '너는꽃'으로, 신입생들의 개성과 장점 그리고 꽃처럼 피어날 미래를 격려하고 응원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입학식은 이수형 총장을 포함한 교직원과 재학생들의 타악 환영 공연을 필두로 시작됐다. 대운동장에 모인 신입생들이 대형 원을 이루었고, 미래의 꿈과 성공적인 대학생활의 시작을 위해 모두 함께 축하했다.

1,200여 명의 신입생들은 다함께 희망 구호인 ‘너는꽃’을 외치며 친환경 풍선을 하늘 높이 올려 보냈다. 이어 8개 스쿨 및 학과에 입학한 학생들의 다양한 개성을 살리자는 의미를 담은 무지개떡을 나누며 행사가 마무리 됐다.

사진제공=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대의 신입생 입학식은 3년 전 제작한 가로 20m 세로 17m 대형 현수막을 재사용해 업싸이클링을 실천하고 있다. 행사가 끝나면 청강대 패션스쿨 교수와 학생들이 직접 상태를 확인하고 재활용할 수 있는 재료와 소품, 아이디어를 모아 직접 보수하여 새생명을 불어 넣고 있다.

청강대 학생처장 김윤경 교수는 “특색있는 입학식을 3년 전 처음 진행하였는데, 당시 참여했던 신입생이 올해 3학년이 되어 입학식 사회를 맡으며 더욱 의미가 깊어졌다. 다소 경직되어 진행될 수 있는 대학의 입학식을 특색있게 준비하면서 신입생과 재학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우리 대학만의 새로운 전통으로 자리 잡았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