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갑주 교수, KBS 라디오방송 통해 ‘앞서가는 기업·성공한 기업인’소개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8-09-07 16:56수정 2018-09-07 17:0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갑주 교수
지난 25년간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을 캐치프레이즈로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매일경제 등 여러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는 박갑주 교수가 KBS 라디오 ‘경제로 통일로’ 프로그램에 출연해 매주 목요일마다 ‘앞서가는 기업과 성공한 기업인’을 소개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수도권에서 최고경영자과정, CEO교육 분야에서 많이 알려져 있는 박 교수는 1만 명 이상의 대기업체 임원과 중견 및 중소기업체 CEO들에게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번 라디오 프로가 앞서가는 기업체 사례를 통해 성공한 기업인의 비전, 경영전략, 성공 포인트 등을 전파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송은 좌담 형식으로 진행되며 매주 목요일에 KBS 라디오 한민족 1방송과 한민족 2방송에 녹화된 내용이 3번 방송되고 있다. 박 교수는 “앞서가는 기업과 성공한 기업인을 소개하며 일반인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소개된 기업과 기업인은 세계 최대 명품 핸드백 제조 전문기업인 시몬느의 박은관 회장, 끝없는 혁신으로 글로벌 화장품 제조 및 유통을 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서경배 회장, 미래 먹거리인 바이오 시밀러 전문 의약품을 생산 유통하는 셀트리온의 서정진 회장,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 식품 제조 기업인 오뚜기의 함영준 회장이었다.

관련기사
박 교수는 이번 방송을 통해 ‘CEO의 10가지 성공 포인트’로 △과감한 도전정신과 리더십 △창조적인 기업가 정신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투자 △철저한 현장경영 △신사업 진출, 사업다각화로 다양한 분야에 분산 투자 △해외시장 진출로 시장 확대 △위기 속에서 기회를 포착해내는 정신 △가장 잘되는 사업에 매진 △사회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며 지속적으로 사회 환원과 나눔의 정신 실천 △사원 복지 향상, 수평적 소통 등으로 일하고 싶은 직장 만들기를 꼽았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