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동아]실명 주범 ‘황반변성’, 오메가3+루테인으로 예방

박진혜 기자 입력 2017-03-22 03:00수정 2017-03-22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종근당건강 3월 특가 행사
‘아이클리어 마스터’는 황반변성과 눈 건강 관리를 위해 필요한 영양소를 하루 한 캡슐로 섭취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 제공
중년 이후 눈이 침침하거나 시야가 찌그러져 보이면 대부분 노안을 생각한다. 하지만 이런 증상이 실명을 일으키는 황반변성의 초기 신호일 수 있다.

눈의 안쪽 망막의 중심부에 위치한 신경조직을 ‘황반’이라고 하는데, 시세포의 대부분이 이곳에 모여 있다. 황반은 시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황반변성은 여러 원인으로 황반부에 변성이 일어나 시력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이다.

황반변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눈의 건조함을 관리하면서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풍부하게 섭취해야 한다. 루테인은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다.

오메가3에 함유된 EPA와 DHA는 망막 조직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눈물 생성 등을 통해 눈을 보호한다. 루테인과 오메가3는 계란 노른자나 등 푸른 생선 등 식품으로도 섭취할 수 있지만 바쁜 현대인은 단순히 음식으로 이들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받기 어렵다.

주요기사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종근당건강의 ‘아이클리어 마스터’는 황반변성과 눈 건강 관리를 위해 필요한 영양소를 하루 한 캡슐로 섭취할 수 있다. 앞서 개발한 종근당건강의 루테인 제품에 건조한 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3와 비타민A, 비타민E를 넣은 복합 눈 건강 제품이다.

종근당건강은 ‘봄맞이 눈 건강 캠페인’을 진행하고 눈 건강 복합 솔루션 ‘아이클리어 마스터’ 특가행사를 29일까지 진행한다. 선착순 500명에게 행사 기간 동안 유통 최저가로 판매한다.

박진혜 기자 jhpark1029@donga.com
#종근당건강#오메가3#루테인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