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착한브랜드 대상]펀딩플랫폼,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하는 P2P금융사

김민식 기자 입력 2016-05-25 03:00수정 2016-05-25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P2P금융 부문
착한 P2P금융 펀딩플랫폼은 ㈜크라우드연구소에서 운영하는 P2P금융 플랫폼이다.

P2P금융이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은행 문턱을 넘기 어려운 금융취약계층인 대출신청자에게 다수의 투자자가 돈을 빌려주고 이자수익을 얻는 대출형 크라우드펀딩으로 연평균 10% 전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어 저금리 시대의 재테크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해 11월 본격적으로 담보P2P금융 서비스를 시작한 펀딩플랫폼은 무리한 확장보다는 투자자 보호와 고객의 신뢰 확보에 주력하여 안전한 P2P금융의 롤모델이 되고 있다.

펀딩플랫폼은 올바른 P2P금융 생태계 조성을 위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경영멘토와 법률멘토 그룹을 운영하며 플랫폼 운영, 투자보호, 윤리경영, 핀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자문을 하고 연구하여 지속 가능한 경영 기반을 마련해 가고 있다.

주요기사
경영멘토와 법률멘토 그룹의 가장 큰 성과는 투자자 관점에서 P2P투자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기·부실대출, 이자연체, 원금연체, 허위펀딩, P2P회사 펀딩금액 유용, P2P회사 부도, 대부업체 부도로 인한 투자자 리스크를 법률적으로 가장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펀딩플랫폼만의 ‘투자보호장치(FP-5S)’를 개발한 것이다.

삼성전자 출신의 펀딩플랫폼 유철종 대표는 “분야별 15년 이상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펀딩플랫폼은 전문가의 노하우와 한국의 P2P금융산업을 만들어간다는 열정으로 올바른 P2P금융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2016착한브랜드 대상#크라우드연구소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