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라메드] “썸머 디톡스 프로그램” 닥터미소클리닉, 스마일어게인 프로젝트 ①

입력 2015-07-27 10:53업데이트 2015-07-27 11:03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름철은 방학과 휴가로 마음이 들뜨는 계절인 동시에, 다이어트 실패와 후덥지근한 날씨로 인해 우울감과 짜증이 밀려오는 계절이기도 하다.

이에 필요한 것이 몸과 마음의 독소를 빼줄 디톡스! 그간의 나쁜 기억과 습관은 디톡스로 날려버리고 닥터미소의 스마일어게인 프로젝트를 통해 활짝 웃어보자.

에디터 김수석 포토그래퍼 김현진 촬영협조 스노우즈 센트 카페(02-3448-8402)


지난 18일(토), 스노우즈 센트 카페(청담동 96-24)에서 스마일어게인 프로젝트 1편 ‘썸머 디톡스 프로그램’이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닥터미소의원(피부과, 성형외과)이 주최하고 머시주스, 스노우즈가 함께 했다.

본 프로젝트는 아름다움에 대한 균형을 바로잡고, 행복한 삶을 개척해가자는 콘셉트가 사회적인 관심을 모으면서, 각계각층의 많은 이들이 자리를 메웠다.

특히, 닥터미소의원(피부과, 성형외과)의 김민선 원장을 포함한 스마일어게인 프로젝트의 1기 멤버 8명이 모든 행사준비부터 진행을 도맡아서 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김 원장은 ‘스마일어게인 프로젝트’의 준비과정을 다음과 같이 회상했다.

“본 프로젝트를 위해 20~40대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객관식 10문항과 주관식 1문항의 여론조사를 실시했어요. 그리고 그 결과를 통해 그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자극이 될 삶의 동기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했어요. 다들 각자의 생활로 시간 내기가 빠듯했지만, 일을 마치면 8명의 멤버가 카페에 모여 밤늦게까지 행사 진행순서를 짜고 리플렛을 만들었지요. 다들 의욕이 대단했어요. 아이디어와 웃음이 그치질 않았지요. 그런 노력들이 알려지자,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해보고자 하시는 분들도 늘어났고 관심과 응원 속에서 ‘스마일어게인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었어요.”

몸과 정신을 건강하게, 썸머 디톡스

‘스마일어게인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시간은 ‘썸머 디톡스’로 마련되었다. 여름철 여성들의 최대 관심사는 무엇보다 다이어트. 슬림하며 탄력있는 몸매를 가지기 위해 많은 이들이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는다.

하지만 정확한 다이어트 상식이 없는 상태에서 다이어트를 반복하거나 살이 찌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큰 경우, 다이어트 강박에 걸릴 수 있다. 다이어트 강박이 심한 경우, 대인기피와 우울은 물론 폭식증, 거식증 같은 섭식장애에 시달리기도 한다. 이에 김민선 원장은 체중감량 이전에 몸과 마음을 정화하는 ‘디톡스’의 관점에서 다이어트를 바라볼 것을 권한다.

<닥터미소의원 김민선 원장>

“‘해독’이라는 뜻의 디톡스(De;Tox)는 인체 내에 축적된 독소를 빼는 것을 뜻해요. 다시 말해, 유해물질이 몸 안으로 과다하게 들어오는 것을 막고 장이나 신장, 폐, 피부 등을 통한 독소와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함으로써 질병 예방 및 신체기능 회복은 물론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적인 효과도 볼 수 있는 방법이지요. 최근에는 이러한 디톡스가 넓은 의미로 확장되어 분노, 짜증 등을 다스리는 명상요법 등의 정신 디톡스도 유행하고 있어요. 비만치료를 하다보면 무리한 다이어트로 건강을 해치거나 정신적 스트레스로 우울증을 겪는 분들도 많이 보게 돼요. 그래서 ‘무리한 시술을 통해 살을 빼기 전에 몸과 마음의 정화가 필요하겠구나!’하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주스로 신체 디톡스 하기

과일과 야채가 몸에 좋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매일 과일과 야채를 챙겨 먹기는 번거로운 일. 이에 효과적인 영양 보충제는 ‘주스’다. 매일 1~2잔씩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과일 또는 야채를 갈아 주스로 마실 경우 안티에이징, 미백, 다이어트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해독 주스’를 통한 ‘주스 클렌즈’는 채소와 과일즙만 마시는 것으로 몸의 리셋을 돕는다. 풍부하게 섭취한 채소와 과일이 장의 노폐물을 씻어줘 독소를 빼고 혈액을 맑게 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신진대사가 원활해져서 자연스럽게 건강이 회복되고 살도 빠지게 된다.

이날의 행사에서는 머시주스(Mercy Juice)의 문정한 대표가 ‘해독 주스’ 만들기 레시피를 공개하고 참석자들이 이를 시음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착즙 후 남은 재료를 이용한 간단한 천연팩 만들기 시연도 선보였다. 행사 이후에는 착즙 후 남은 재료로 만든 천연비누가 행사 선물로 주어졌다.

Tip. <천연팩 만들기>

착즙하고 남은 과일과 야채의 펄프를 찌꺼기라고 하고 버리기에는 아깝다. 이 남은 재료들로 간편하고 효과 좋은 천연팩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과일과 야채의 펄프가 들어가느냐에 따라 효능이 조금씩 달라지기는 하지만, 공통적으로 보습과 미백, 모공관리 등에 효과가 있다.

재료
착즙 후 남은 펄프 2스푼, 레몬즙 1스푼, 꿀 1스푼, 우유 7스푼, 요구르트 2스푼, 밀가루 1스푼

천연팩 하는법
깨끗하게 세안 후 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리한다. 팩 전용(거즈 등) 시트를 올리고 붓으로 팩을 바른다. 눈가 입가는 안 바르는 것이 좋다. 15분 뒤 시트를 아래에서 위쪽으로 말아 올리고 잔여물이 남지 않게 찬물로 세안한다. 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리 후 기초 화장품을 바른다.


향기로 몸과 마음의 안정 찾기

디톡스라고 하면 먹고 마시는 것을 먼저 생각하게 되지만, 향(香) 역시 인간의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고 독소와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는 긍정적인 기능을 할 수 있다. 공간을 가득 채우는 향기는 기분을 좋게 하는 빠르고 훌륭한 방법이다.

특히 여름에는 오브제 역할을 하는 ‘리드 디퓨저’, 공간을 상쾌하게 바꿔주는 ‘리넨 패브릭 미스트’, 불면증 예방에 좋은 ‘향초’를 활용하여 생활 속 디톡스를 실천할 수 있다.

<스노우즈 센트 카페의 이은선 실장>

이날 행사에서는 스노우즈 센트 카페의 이은선 실장이 공간별로 어울리는 향을 추천해주고 참석자들과 함께 나만의 디퓨저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그렇게 만들어진 디퓨저는 참석객들에게 선물로 주어졌다.

<나만의 디퓨저 만들기>



<닥터미소 김민선 원장의 시술 Tip>

엑실리스 벨트 + 코르셋 주사

엑실리스 벨트 최근 비만치료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최신 고주파 지방분해 시술법이다. 첨단 고주파기기인 엑실리스2를 통해 ‘지방세포’에 열을 가하는데, 다른 세포는 건드리지 않고 오로지 ‘지방세포’만 파괴하는 장점이 있다.

고주파 에너지로 사멸된 지방세포는 다시 생성되지 않는다. 시술 시 통증이 없고 리프팅에도 효과적이라, 지방흡입 후 흉한 살쳐짐, 셀룰라이트 등으로 후회했던 여성들에게도 권장된다.

코르셋 주사 김민선 원장이 개발한 지방분해 주사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고 있다. 본 주사에는 지방분해, 분해된 지방의 림프 배출 촉진, 혈액순환 촉진, 부종 감소의 성분들이 혼합되어 강력하고 효과적인 지방분해를 돕는다.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4가지>

1. 무조건 굶으면 된다
일주일간의 평균 섭취 열량의 균형을 맞추고 소비 열량을 늘리며 ‘평균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2. 야채만 먹으면 살이 안 찐다
이는 다이어트 중단 후 폭식으로 인한 요요 현상이 올 수밖에 없는 식이법이다. 단백질의 부족 및 칼륨 과다 등의 다른 대사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3. 다이어트 운동은 무조건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한다
유산소성 운동으로만 체중감량을 한다면 체지방과 함께 근육량도 줄어들어 기초 대사량이 낮아진다. 반면, 근력 운동만 한다면 근육량은 유지 되겠지만, 체중감량의 속도가 늦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4.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이 있다.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이 있는 것이 아니라, ‘음식량 감소 → 기초 대사량 감소 → 음식량 감소 → 기초대사량 감소’를 통해 물만 먹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상태로 변하게 된다.


닥터미소의원의 스마일어게인 프로젝트란?

단순한 아름다움이 목표가 아닌, 건강한 아름다움을 찾고, 이를 통해 행복한 인생을 즐기고자 하는 닥터미소의원(피부과, 성형외과)의 캠페인이다. 이를 위해 문화체험기와 강연회 등을 통해 ‘합리적인 자기관리법’과 ‘기쁨을 주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SMILE AGAIN PROJECT
Beauty & Health & Smile Again

STEP1 예뻐지자!
STEP2 건강하게 예뻐지자!
STEP3 건강하게 예뻐져서 함께 즐기자!

스마일어게인 프로젝트는 카페와 블로그를 통해 누구나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카페: http://cafe.naver.com/drmiso
블로그: http://blog.naver.com/smileagain2015



기사제공 = 엠미디어(M MEDIA) 라메드 편집부(www.ramede.net), 취재 김수석 기자(kss@egihu.com), 촬영 김현진 사진기자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