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초,중,고교를 걸어서 ‘신동탄 SK뷰파크 2차’라면 가능해

입력 2015-04-26 10:00업데이트 2015-04-26 10: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 각종 어린이 타깃의 범죄 증가하면서 학교 가까운 단지 아파트가 인기
▶ ‘신동탄 SK VIEW park 2차’, 초등학교 예정 부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중,고등학교도 인접해 노려볼 만


최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각종 흉흉한 범죄들이 증가하면서 맹모들에게 학교 가까운 아파트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 아파트들은 주변 교육관련 인프라나 학군을 이야기 했던 것에 급급했다면 이제는 통학거리가 짧은 학교와 인접한 아파트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통학거리가 가까워아이들이 각종 위험으로부터 노출이 줄어들고, 주변에 유흥업소나 유해업소 등이 없어 주변환경이 안전하다. 특히, 해당 학교에 진학하려는 사람들로 인해 매매,전세 수요가 안정적으로 유지된다는 점도 강점이다.이들 단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전반적인 부동산경기 침체 속에서도 거래가 활발한 편이다.

실제, 판교신도시의 경우 백범초, 보평초,중,고, 석운고 등 다양한 학교가 많은 동판교가 서판교보다 아파트 매매가가 더 높게 나타났다.

KB국민은행 시세에 따르면 동판교에 있는 ‘봇들마을 8단지 휴먼시아’ 전용 101㎡의 평균 매매가는 4월 현재 9억 5천 5백만원에 이른다. 반면 서판교 ‘판교원 2단지 휴먼시아푸르지오’는 전용 101㎡의 가격이 7억 9천만원이다. 학교를 인접 단지가 그렇지 않은 단지보다 1억6500만원 이상 비싼 것이다.

이처럼, 초,중,고교가 인접한 단지에 대한 강세가 계속되면서 최근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젊은층의 거주비율이 늘어나고 있는 신동탄에학주근접 아파트가 분양 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더욱이, 신동탄의 교육 인프라는 도로 하나를 두고 접해 있는 동탄신도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여서 맹모들의 관심이 더욱 높다.

신동탄에서는경기일반고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병점고를 비롯 화성고, 안화고의 배정이 가능한데다 명문 학원가가 조성된 수원 영통과도 가깝게 위치하기 때문.

이러한 상황 속, 경기 화성시 기산2지구에서 SK건설이 분양을 앞둔 ‘신동탄 SK VIEW Park 2차’가 눈에 띈다. ‘신동탄 SK VIEW Park 2차’는 단지 앞에 초등학교 신설부지(예정)가 입지한데다 이미 개교한 초∙중∙고교가 모두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대단지 아파트라도 초등학교 또는 중,고등학교 중 1곳이 가까이 위치한 경우는 많지만 초,중,고 모두가 인접해 있는 사례는 드물어 ‘신동탄 SK VIEW Park 2차’ 희소가치는 높아질 전망이다.

‘신동탄 SK VIEW Park 2차’는 경기 화성시 기산2지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4층, 14개동, 총 1,19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 전용면적 59㎡, 84㎡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중소형 물량이다. 세부적인 면적 별 세대 수는 ▲59㎡A 374가구 ▲59㎡B 94가구 ▲84㎡A 232가구 ▲84㎡B 338가구 ▲84㎡C 158가구다.

사업지 동쪽으로 삼성전자 화성캠퍼스가 위치했고,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및 동탄,광교테크노밸리 등과도 가깝다. 20만명의 종사자가 상주하는 삼성전자 협력업체와 3M, 바텍, 볼브 등 외국투자기업들도 주변에 있어 직주근접형 주거 수요도 꾸준하다. 여기에 수원의 대치동’으로 불리는 영통지구와도 가까워 생활∙교육 인프라를 양방향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신동탄 SK VIEW Park 2차’는 신동탄 내 분양단지 중에서도 동탄신도시와 가장 근접해 있다. 이에 동탄메타폴리스,한림대병원,이마트,빅마켓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풍성한 동탄신도시의 주요시설을 더욱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어 생활에 편리함을 더해 준다.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장점이다. 경부고속도로,용인서울고속도로,동탄~수원간 도로 등이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다. 여기에다 수서와 동탄을 잇는 KTX 동탄역이 2016년 개통을 앞두고 있고, 일산과 동탄을 잇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가 추진되고 있어 광역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SK건설은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남향,4베이(Bay, 아파트 전면에 배치된 방이나 거실) 위주의 판상형(84C제외) 설계를 적용했다. 전용 84㎡ 주택형 주방은 측면에 수납공간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전용 59㎡에도 발코니 확장시에 주부들이 선호하는 드레스룸과파우더룸, ‘ㄱ’자형 주방이 제공된다.

지상은 차가 다니지 않는 ‘안전 단지’로 조성된다. 풍부한 녹지공간과 다양한 테마조경 등으로 친환경단지로 꾸며진다. 약 1500㎡ 규모로 지어지는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샤워장,GX룸,실내골프연습장,스터디룸,도서관 등이 들어가게 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반월동 64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문의 031-8015-0095

온라인뉴스팀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