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실종기 동체 발견, 희생자 6명으로 늘어나…

동아닷컴 입력 2014-12-31 17:14수정 2014-12-31 17:1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YTN
에어아시아 실종기 동체가 31일 오후(한국시각) 인도네시아 자바섬 해저에서 발견됐다.

인도네시아 당국은 여객기 실종 나흘째인 이날 “음향 탐지기, 소나 기술을 이용해 자바섬 해저에서 에어아시아 실종기 동체를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인도네시아 당국에 따르면 실종기 동체가 뒤집혀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정확한 훼손 상태는 아직까지 확인하지 못했다. 당국은 이 사실을 탑승자 가족에게 알린 것으로 전해졌다.

수색 나흘째인 이날 에어아시아 실종기 주변에서 남자 2명과 승무원 옷을 입은 여자 1명이 시신이 발견돼 희생자는 모두 6명으로 늘어났다. 구명조끼를 입지 않은 채 떠 오른 시신들은 부풀어 오르긴 했지만 비교적 온전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자국민 탑승객이 가장 많은 인도네시아 당국은 시신과 잔해 추가 수색, 블랙박스 회수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제 공조도 진행되고 있다. 수색에 동참하고 있는 싱가포르는 블랙박스 신호를 잡기 위해 잠수함 탐지기 2대를 보냈다. 구축함 지원을 약속한 미국은 해군 연안 전투함 ‘포트워스’호를 추가 파견했다. 중국이 파견한 미사일 호위함도 수색 현장에 접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우리나라와 호주, 말레이시아 등 여러 나라가 동참해 수색에 참여하고 있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DKBnews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