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컨슈머]국내유일의 가정용 복합기능 통증의료기기 ‘쿨이온’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9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쿨이온
신경·근육 계통 통증에 사용 가능… 휴대 간편하고 손쉽게 쓸 수 있어

통증은 괴롭다. 부위를 가릴 것 없이 발생하는 통증들은 원인을 쉽게 파악하기도 어렵고 잘 고쳐지지도 않는다. 평소의 건강한 생활습관과 운동이 중요하지만 실천하기가 그렇게 쉽지도 않다. 게다가 이미 통증이 시작된 상태라면, 그 아픔을 무릅쓰고 몸을 움직이기 쉽지 않다.

흔히 중년 주부들은 어깨가 아프다, 허리가 불편하다, 고관절이 쑤신다고 호소한다. 크게 보아 뼈와 관절 및 근육에 무리가 온 경우와 피의 흐름이 좋지 않은 경우로 나눌 수 있다. 비슷한 자세로 오랫동안 가사일을 하다보니 피할 수 없는 측면이 있다. 자세를 바꾸고 원활한 대사가 가능한 식품과 약품을 복용해야 할 것이다. 그런데 가정주부가 선뜻 나서 그렇게 치유하기도 만만치 않은 일.

집에서 쉽게 신체 통증을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 늘 고민이다.

신개념 복합 통증치료기 쿨이온의 매력

㈜에스제이글로벌(대표이사 전향희)은 가정에서 스스로 간단한 신체 통증을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 복합 통증치료기 ‘쿨이온’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레이저 치료기, 냉온치료기, 미용기기, 물리치료기 등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한 10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통증치료기 ‘쿨이온(Coolion)’을 내놨다. 신경과 근육 계통의 모든 통증 질환에 사용 가능하다. 병원에 가기는 애매하지만 치료는 꼭 해야 하는 통증들을 가정에서 손쉽게 자가 치료할 수 있는 제품으로 셀프케어 시대에 꼭 필요한 제품이다.

쿨이온은 단순한 한 가지의 기능을 가진 제품이 아니라 통증의 상태에 따라 효과적인 치료방식을 적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근육으로 가는 기와 혈을 소통시켜주면 세포대사가 증가하게 되어 근육기능이 강화되는 온열 찜질 치료기능, 근경련 및 관절경직을 감소시키고 통증을 완화시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함으로써 효소반응을 일으켜 삼출물 분해를 돕는 작용을 하며, 근력증가에도 효과적인 중주파 통증 물리치료 기능, 혈류와 신체대사 운동을 감소시키고, 근육의 긴장도를 감소시키며 급성 근 골격계의 외상시 부종과 출혈을 감소시키는 냉온 물리 통증치료기능 등 3가지 기능을 한 제품에 담았다.

국내에서는 쿨이온만이 복합기능을 가진 가정용 통증 치료기이다.

가정에서 간편하게 셀프케어로 통증 치유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통증 부위에 약 5분간 대고 있으면 통증이 완화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머리, 어깨, 허리, 팔꿈치 등 신체의 모든 부위 통증에 효과가 있으며 한 손에 쥐고 쓸 수가 있어 장소나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 가능하다. 휴대가 간편하고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급성, 만성통증, 부상 후 회복력 증가, 근육통증 완화, 혈류개선에 의한 근육강화, 타박상 염좌 치료에도 쿨이온은 큰 효과를 보이고 있다.

헬스, 낚시, 등산, 축구, 골프 등 생활체육 활동으로 근육통에 시달리는 일반인들은 물론이고 운동을 주업으로 하는 프로 스포츠 선수들, 연로하신 노인성 장애를 지닌 어르신, 생리통으로 고통 받는 여성들 등 누구나 휴대하고 다니며 통증을 느낄 때마다 즉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손목 터널증후군이나 목, 어깨 통증으로 고생하는 직장인과 누리꾼에게도 유용하다.

2015년부터 양산체제를 갖추고 미주시장 진출

쿨이온 제품의 제조업체인 ㈜에스제이글로벌은 CE 유럽규격인증, KFDA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GMP(의료기기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적합인증, 전기용품 안정인증, ISO 13485(국제)의료기기 품질 경영시스템 인증획득, 기업부설기술연구소 설립 등의 꾸준한 R&D사업에 노력해 왔다.

국내시장은 이러한 제품력에 힘입어 일반소비자 판매를 위한 대리점 유통망과 더불어 시청과 관공서, 기업, 학교, 프로 스포츠 팀, 단체 등에 납품되어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2015년부터는 가정의료복지와 노인의료복지에 반드시 필요한 복합기능을 지닌 통증치료기 쿨이온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량 공급하고자 생산시설을 확장하고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시장은 현재 유럽과 동남아지역 수출은 물론이고 2017년에는 미주 시장 개척을 위해 FDA인증 및 미주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다.

쿨이온을 응원하는 스포츠 스타들

㈜에스제이글로벌은 스포츠 마케팅에 깊은 관심을 갖고 많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우리에게 익히 알려진 국가대표 선수들이 체력 관리 못지않게 힘써야 할 것이 부상 관리이다. 그러나 웬만한 부상은 쿨이온 하나로 관리가 가능하니 사용한 선수들 모두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많은 선수들이 사용하고 있다. 금년 7월에 치러진 K-리그 올스타전에 통증치료장비인 쿨이온을 협찬하여 많은 유명 축구선수들 및 심판진이 사용하고 그 효과를 체험한 바 있다.

현재 축구뿐만 아니라 농구, 야구, 탁구, 스케이트, 유도, 레슬링 등 각기 다른 분야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2014 인천 아시아경기 공식 후원사로도 지정되어 아시안 각 국선수단들이 통증치료기기인 쿨이온을 지원받아 직접 사용하고 있어 세상에 널리 알릴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4 인천아시아경기 의료기기 공식업체

㈜에스제이글로벌은 이번 2014 인천아시아경기 의료기기 공식업체다.

에스제이글로벌은 의료기기 개발 및 레이저 치료기, 냉온치료기, 미용기기, 물리치료기 등 의료기기 전반에 걸쳐 그 목적과 용도에 맞는 첨단화된 제품을 개발하거나 생산하고 있다.

특히 국내 국가대표 선수들이 사용하는 쿨이온의 성능은 아시아 대표선수들에게도 입증될 것으로 전망된다.

각국의 선수들의 컨디션과 좋은 경기를 위해 의료센터에서 경계를 늦추지 않고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인천아시아경기를 통해 보다 좋은 제품들을 소개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기회를 잡고 세계적인 우량기업으로 성장 발전하고자 한다.

■ 쿨이온 체험단 모집

하지정맥류&오십견으로 고통받는 분, 체험단 지원하세요.

하지정맥류와 오십견으로 고통받는 사람과 각종 통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쿨이온을 체험해 볼 기회가 제공된다. 쿨이온 체험단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치료가 가능한 통증의료기기 쿨이온을 체험하면서 통증에서 벗어나는 길을 모색해 보자. 문의 032-205-9755, www.4hhhh.co.kr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