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XP 서비스 종료…대학 도서관 프린터기, 복사 갑자기 안된다고?

동아경제 입력 2014-04-08 15:24수정 2014-04-08 15:2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 보호나라

'윈도우 XP'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유저들이 '보호나라' 백신을 받기위해 사이트가 폭주하고 있는 가운데 허위 트윗글이 올라와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다.

마이크로소프트사(MS)가 8일 마지막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한 뒤 PC 운영체제(OS)인 윈도우 XP 서비스 지원을 중단한다.


이에 따라 윈도우 XP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 지원이 더 이상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악성코드, 바이러스, 해킹 등 각종 사이버 공격 위협에 노출될 우려가 있다.

주요기사

한국 MS는 현재 사용 중인 OS를 확인, 업그레이드 방법을 결정하고 데이터를 백업한 뒤 윈도우 XP보다 윈도우 8.1 등 높은 사양의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할 것을 당부했다.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 윈도우 XP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 최신의 그래픽카드, 프린터등의 주변장치의 드라이버 설치가 지원되지 않으며,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시 이에 대한 문제 해결이 불가능하게 된다.

최신의 그래픽 카드와 프린터 드라이버등이 사용이 안될 뿐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프린터및 그래픽 카드들은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해당 글들이 올라오면서 커뮤니티에서는 "주작도 적당히"라며 야유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윈도우 XP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중단 이후 XP의 신규 취약점을 악용하는 악성코드가 발견될 경우 치료용 전용백신을 제작해 무료로 보급할 계획이다. 윈도우 XP 전용 백신은 KISA 운영의 정보보호 사이트 '보호나라'(www.boho.or.kr)에서 다운 가능하다. 현재까지는 다운로드 항목이 없다.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에 따라 보호나라 무료 백신 배포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 관심받고 싶어하는 주작 트위터들 짜증나"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 컴이 너무 후져서 업글도 힘든데..."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 그래도 무료 백신 주니 좋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오토 기사제보 car@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