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4]아우디 4G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2014 커넥티드 월드 어워드’ 수상

동아경제 입력 2014-02-26 09:55수정 2014-02-26 09:5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우디 4G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2014 커넥티드 월드 어워드(Connected World Award)를 수상했다.

아우디 4G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젬알토의 차량용 LTE기반 M2M 연결 솔루션이다. 초고속·저지연 무선 연결 솔루션이 특징인 젬알토 ‘신테리온 오토모티브(Cinterion® Automotive)’ LTE 기술은 핫스팟·인터넷 라디오·웹 서비스·3D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망라한다.

아우디 탑승객들은 이 같은 기술을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음성과 4G 데이터, 보다 정밀한 3D 이미지 시청이 가능한 첨단 네비게이션 이용이 가능하다. 망 연결은 고속 LTE/4G 네트워크에 최적화됐고 상황에 맞게 3G망으로 전환될 수도 있다.

아우디 리키 후디(Ricky Hudi) 전기전자부문 최고기술책임자는 “확장성이 뛰어난 젬알토의 차량용 M2M 솔루션은 3G에서 LTE로의 매끄러운 이동을 가능케 해 고객들에게 더욱 빠르고 동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젬알토 라스 타이로프(Lars Thyroff) 자동차부문 사장은 “젬알토 4G 기술력은 자동차 분야에서 향후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같은 미래 사업의 기틀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