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희호 다시 부름 받은 이동국

동아일보 입력 2012-11-06 03:00수정 2012-11-06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호주 평가전 대표팀에 포함… 수원 최재수 첫 태극마크 ‘라이언 킹’ 이동국(전북)이 최강희호에 재승선했다.

최강희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은 14일 오후 7시 경기 화성시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리는 호주와의 평가전에 나설 대표팀 명단(18명)을 5일 발표했다.

경기력 저하로 이란과의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4차전(0-1 한국 패)에서 제외됐던 이동국이 다시 한 번 최 감독의 부름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최 감독은 “김신욱(울산)과 함께 최전방 공격을 책임질 선수로 이동국 말고는 뚜렷한 대안이 없었다”고 말했다. 최 감독은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을 모두 제외하고 K리그 선수와 일본 중국 등 아시아권에서 활약하는 선수 위주로 이번 대표팀을 꾸렸다. 수원에서 안정적인 수비를 보여주고 있는 최재수는 생애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았다. 최 감독은 “호주와의 평가전을 통해 젊은 수비수들과 K리그의 능력 있는 선수들에 대한 점검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국-호주 평가전 국가대표(18명)

주요기사
△GK=정성룡(수원) 김영광(울산) △DF=정인환(인천)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신광훈(포항) 김기희(알사일리야) 황석호(산프레체 히로시마) 최재수(수원) 김창수(부산) △MF=이근호(울산) 하대성 고명진(이상 서울) 박종우(부산) 김형범(대전) 황진성(포항) 이승기(광주) △FW=이동국(전북) 김신욱(울산)

정윤철 기자 trigger@donga.com
#축구대표팀#이동국#최강희호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