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뷰티 레슨] 그윽한 가을 눈매를 위한 바이올렛 음영 섀도 120% 활용법!

  • Array
  • 입력 2012년 9월 18일 17시 44분


코멘트

다가오는 가을, 그윽한 변신을 꿈꾼다면 음영 섀도를 활용한 아이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자. 눈매를 더욱 깊어보이게 만드는 딥 바이올렛 컬러 활용 노하우를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용선(스타일 플로어 메이크업 실장)씨가 공개한다.

가을 메이크업을 위한 전문가의 어드바이스!
“가을에는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풍성한 컬러를 자유롭게 활용해보세요. 낙엽 빛깔의 브라운이나 딥한 그린 컬러, 톤 다운된 바이올렛 컬러를 골라야 실패 확률이 적어요. 피부 표현은 두껍지 않게, 매트하지만 파우더막을 얇게 입힌 듯 실키한 느낌이 잘 어울려요. 지나치게 건조하지 않은 파우더를 고르는 것이 이번 가을 쇼핑의 요령이겠죠!”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용선(스타일 플로어 실장)


BASE
1. 피부톤보다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을 선택해 손등에 짠 후, 스펀지로 고르게 발라준다. 이 때, 볼 가운데를 중심으로 두드려준 후 닦아내듯 발라준다.

2. 베이스와 같은 톤의 파우더를 브러시에 골고루 묻혀 손에 힘을 뺀 상태에서 발라준다. 브러시를 밀어 파우더를 바를 경우 베이스가 밀릴 수 있으므로 얼굴 골격을 넘어갈 때는 브러시를 살짝 살짝 돌려주는 것이 좋다.

3. 얇은 브러시에 파우더를 묻혀 홍조와 스팟을 커버한다. 지나치게 파우더리한 느낌의 파우더는 윤곽이 살지 않고, 피부가 텁텁해 보일 수 있다.

TIP 파운데이션을 스펀지로 바르는 이유는, 매트하지만 부분적으로 실키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 브러시를 사용할 경우에는 유분이 잘 보존되기 때문에 촉촉한 피부로 마무리할 수 있다.


SHADING & CHEEK

1. 브러시에 섀딩 파우더를 고르게 묻힌 다음, 광대부터 앞부분을 쓸어주고 턱 라인을 바른다. 자연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그라데이션하듯 둥글려 바르는 것이 포인트!

2. 콧대를 연출하기 위해 노즈 브러시에 섀딩 제품을 묻혀 콧망울에서 콧뿌리까지 타고 올라간 후, 눈두덩에 가볍게 음영을 준다.

3. 블러셔는 톤 다운된 핑크 컬러를 섀딩과 연결될 수 있도록 브론징한 느낌으로 발라준다. 한 번에 진한 색감을 내려하기보다는 여러 번 반복해서 발라줄 것!


HIGHLIGHT

골드 컬러는 동양인의 노란 피부에 잘 어울리는 하이라이터 컬러. 콧대와 눈 앞머리, 입술선 위, 눈 아래 광대가 튀어나온 부위에 소량을 묻혀준다.

얼굴 전체에 하이라이터를 하는 것보다 이렇게 부분적으로 소량을 사용할 경우 좀 더 자연스럽고 드라마틱한 효과를 낼 수 있다.

TIP 미세한 펄 입자는 위, 아래로 문지를수록 광택이 되살아난다.


EYE

1. 섀딩 단계에서 눈두덩에 브라운 음영이 들어간 상태. 포인트 컬러가 될 바이올렛 컬러는 자칫 둥글게 바르면 멍든 느낌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쌍꺼풀 라인에서 시작해 좌, 우로 길게 바르고 뒤쪽은 아이홀 위쪽까지 살짝 터치한다. 마무리로 쌍꺼풀 라인을 한 번 더 강조해준다.

2. 바이올렛 컬러와 브라운 컬러를 섞어 한 번 더 음영을 잡는다. 언더라인도 같은톤의 섀도를 믹스해 연결해준다. 앞쪽은 옅게, 뒤쪽으로 갈수록 두께감 있게 발라야 큰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3. 아이라인은 섀도로 가이드 라인을 잡은 후, 젤 라이너를 이용해 그려준다. 이 때 눈 앞머리와 삼각존을 또렷하게 채우고, 블랙 섀도로 라인이 번지지 않게 덧발라준다.

4. 마스카라를 지그재그로 골고루 발라 언더에도 꼼꼼히 발라준다.

TIP 톤 다운된 딥한 컬러의 경우 색감을 한 번에 내려하면 무거운 느낌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소량씩 여러 번 덧바르는 스킬이 필요하다.


LIP

골드빛이 섞인 톤 다운된 누드 오렌지 컬러를 입술 전체에 발라준다. 글로시하게 마무리될 경우 올드해보일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매트한 느낌으로 연출한다.
호주 유기농 화장품 쥬이 오가닉은…
글·이수영<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swim1020@hanmail.net>
사진·이기욱<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동영상·노영경<우먼 동아일보 eTV 에디터>
모델·양소정
메이크업·이용선<Style floor 임진옥> 02-518-9270 http://blog.naver.com/viaok101
헤어·MJ<Style floor 임진옥> 02-518-9270 http://blog.naver.com/viaok101
도움주신 곳·쥬이오가닉 02-470-8257~8 www.zuiikore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