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월드 ‘지식 전문가 서비스’ 오픈

  • 입력 2012년 3월 8일 12시 15분


지식 거래 시장의 선두주자인 레포트월드는 악어새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한 지식 전문가 서비스를 지난 5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 오픈해 요청자와 답변자 간 맞춤 거래를 연계하는 레포트월드의 악어새 서비스는 요청 8만 건, 답변 18만 4천 건을 기록하며 대학생들의 리포트 해결 및 대학생 아르바이트의 중요한 창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지식 전문가 서비스는 기존 악어새 서비스의 단점을 보완하여 보다 전문화된 맞춤형 지식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식 전문가는 요청자가 지식 전문가의 제안을 선택, 이에 대해 결제하고 전문가가 작성한 자료를 제공받는 1:1 맞춤 서비스다.

기존의 악어새 서비스가 요청에 의한 답변을 선택하는 것으로 끝났다면 지식 전문가 서비스는 요청자가 전문가의 제안을 선택하고 진행과정에서 중간 검수 및 최종 결정 단계를 통해 보다 자신에게 맞는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지식 전문가는 요청자의 결제 후에 자료 작성을 진행하게 되어 활동에 대한 수익도 철저하게 보장받을 수 있다. 지식 전문가는 활동 내용에 따라 매달 등급이 결정되어 높은 등급일수록 수수료가 낮아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답변 자료를 이후 재판매 하여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요청자와 지식 전문가 모두 레포트월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기 때문에 대학생들이 자신의 과제를 해결하는 기회와 전공별로 분야에 맞는 지식을 활용해 볼 수 기회를 동시에 가질 수 있다.

레포트월드 관계자는 “지식 전문가 서비스는 1:1 맞춤형으로 자료를 제작하기 때문에 일반 자료에 비해 요청자에게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은 리포트나 논문 작성시 자신에게 꼭 필요한 자료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며, “요청자와 지식 전문가가 서로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진행과정 중 다양한 소통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레포트월드는 지식 전문가 서비스 오픈을 맞아 오는 4월 30일까지 ‘지식전문가 등록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기간 내 지식 전문가 등록 시 신뢰지수 30점 지급, 1건 이상 요청을 해결한 지식 전문가를 추첨하여 활동 지원금 지급, 신뢰지수가 가장 높은 전문가 5명을 선정해 최고 30만원의 활동 후원금을 지급하는 세 가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거기에 오픈 기념으로 거래금액의 10%를 추가로 지급해 주고 있다.

한편, ㈜지커뮤니케이션의 레포트월드는 회원 300만 여명, 하루 방문자 수 17만 여명을 기록하는 최대의 대학생 리포트 전문 사이트로, 방대한 지식 자료 보유는 물론 리포트뿐 아니라 학술논문, 무료서식 도 제공하고 있다. 레포트월드의 지식 전문가 서비스는 홈페이지(www.reportworld.co.kr)에서 이용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