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 교수의 6색 요가] 팔다리 꼬아 한발서기 성기능↑

스포츠동아 입력 2011-11-30 07:00수정 2011-11-30 07: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서서 가슴 앞에서 합장하고 오른다리를 접어 왼 무릎 위에 걸친다. 10초 정지, 좌우교대 3회 반복.

2. 양손을 깍지 껴서 가슴 앞에서 꼬아주고 중심을 낮추며 오른 발등이 왼쪽 종아리를 감싼다. 이때 괄약근을 최대한 수축시킨다. 5초 정지, 좌우교대 5회 반복.

3. 양발을 어깨넓이로 벌리고 서서 양손을 합장하여 위로 들어올린다. 고개도 들어 손끝을 바라본다.

4.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최대한 뒤로 젖히고 천장을 바라본다. 5초 정지, 3회 반복.

남편의 권력은 지갑에서 나오지만 아내의 권력은 손끝에서 나온다. 여기서 말하는 손끝이란 낮에는 음식솜씨, 밤에는 스킨십을 통해 내 남자를 유혹하는 손길이 아닐까? 연봉이 남자의 능력을 대변한다면 여자의 능력이란 그 이상의 가치를 포함한다. 왜냐하면 천하를 다스리는 남성을 움직이게 하는 사람은 다름 아닌 여성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부들에 대한 시선은 그리 따사롭지 못한 것이 인지상정이다. 집사람, 애들 엄마, 바가지 긁는 마누라가 아닌 여자보다 더 여성스러운 존재로 인식되기를 바란다. 잡은 물고기에 누가 먹이를 주냐며 허세 떠는 대한민국 남편들의 코를 납작하게 해줄 묘책은 주부요가이다. 황금잉어를 잡았다면 그 잉어가 잘 살수 있도록 벌벌 떨며 먹이와 온도,습도를 맞춰줄 것이다. 당신을 피라미가 아닌 황금잉어로 변신시켜줄 요가수련으로 남편의 관심과 사랑을 독차지하자.

관련기사
※ 효과
1. 신체의 균형감감과 평형성이 증대되며 척추의 유연성이 향상된다.
2. 골반의 수축능력과 성기능 향상을 유도하고 대둔근과 대퇴직근을 강화한다.
3. 하체 다이어트는 물론 허리의 굴곡을 만들어 아름답게 변신시킨다.
4. 가슴을 확장하고 팔과 어깨의 관절가동범위를 넓힌다.

※ 주의
1. 2번 자세에서 넘어지지 않도록 잘 잡고 좌우비교해보고 잘 안되는 쪽을 더욱 많이 수련한다.
2. 4번 자세에서 유연성이 부족한 경우 상체를 너무 많이 뒤로 젖히지 말고 가능한만큼만 후굴시킨다.

글·동작 최경아
상명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