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1] 이보다 더 재미있을 순 없다…가자 부산으로! 즐기자 New게임!

  • Array
  • 입력 2011년 11월 10일 07시 00분


맘에 쏙쏙 손에 쏙쏙 맞춤형으로 즐겨라!

게이머들의 대축제 ‘지스타2011’이 10일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게임으로 세계와 접속하다(Connect with Game)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지스타에는 PC온라인은 물론 아케이드,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의 신작 게임들이 대거 출품된다.

역대 최대 규모로 지난해와 비교해 20% 성장한 28개국 384개 게임사가 참가한다.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된다. 친구들과 연인, 가족들과 함께

신나는 게임의 세계에 접속해 보는 것은 어떨까. 축제를 더욱 스마트 하게

즐길 수 있는 팁을 정리했다.
하드코어게임 ‘길드워2’ ‘블레스’ 주목
무협 게임 ‘영웅시대’ ‘천룡기’도 짜릿

● 마니아들에게는 체험의 장

게임 유저라면 새롭게 출시 될 신작 게임을 미리 플레이 해보는 재미를 결코 놓칠 수 없을 것이다. 지스타에서 인기 게임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 줄을 서서 기다리는 인내가 필요하다. 시간 관계 상 모든 게임을 다 경험하기는 어려운 노릇.

자신의 취향에 따라 동선을 잘 짜서 움직이는 지혜가 필요하다. 하드코어 게임에 푹 빠진 게임 마니아들은 엔씨소프트의 ‘길드워2’와 네오위즈게임즈의 ‘블레스’ ‘아인’, CJ E&M 넷마블의 ‘리프트’, 빅스푼코퍼레이션의 ‘레드블러드’를 주목하자.

넥슨의 ‘영웅시대’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천룡기’는 빼놓을 수 없는 무협 게임이다. 엠게임의 ‘열혈강호2’와 웹젠의 ‘아크로드2’는 전작에 대한 향수를 가진 유저라면 반드시 거쳐야 할 필수 코스.
캐주얼 게임 ‘위닝일레븐 온라인’ 강추
야마카시 소재로 한 ‘프리잭’도 온가족 팡팡!


● 가족과 함께라면 가볍게

연인, 가족과 함께라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벼운 캐주얼 장르 게임을 추천한다. 스포츠게임 중에는 단연 한게임의 ‘위닝일레븐 온라인’이 눈길을 끈다. 세가의 스포츠 매니징 온라인 게임 3종 세트도 즐겨보자.

빅스푼코퍼레이션의 ‘프리잭’도 익스트림 스포츠 ‘야마카시’를 소재로 한 캐주얼 게임이다. 넥슨과 컴투스 부스에서 가벼운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저학년 아이들의 손을 잡고 온 부모라면 전시장 왼쪽 컨퍼런스룸에 위치한 보드게임 전용관에서 교육 기능성 보드게임을 즐기거나 전시장 밖 야외광장 마련된 ‘추억의 오락실’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감형 행사들을 참고하자.
임요환과 ‘스타크’ 한판
11일 레이저 부스로 오세요!


● e스포츠 팬을 위한 행사도 풍성

게임을 종목으로 하는 e스포츠 대회도 풍성하다.

e스포츠 팬이라면 결코 놓칠 수 없는 빅매치들이 벡스코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세계 최대 게임대회 월드사이버게임즈(WCG)의 한국대표 선발전과 국가대표 발대식이 열린다. 전시장에 마련된 온게임넷 WCG특별부스에서 10일부터 13일까지 매일 낮 12시에 진행된다.

장재호 등 유명 프로게이머의 경기를 직접 눈앞에서 볼 수 있는 기회다.

‘테란의 황제’ 임요환도 지스타 행사장을 찾는다.

11일 오후 레이저 부스에 방문하는 팬들은 임요환과 ‘스타크래프트2’ 대결을 벌이는 행운을 쥘 수도 있다. 12일에는 임요환과 탤런트 김가연 커플이 팀을 이뤄 벌이는 스타크래프트2 커플 매치도 열린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트위터@kimyke76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